제17회 강원특별자치도지사배 미용예술경연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8 19:30:09
  • -
  • +
  • 인쇄
▲ 제17회 강원특별자치도지사배 미용예술경연대회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8일 강릉아트센터 소공연장에서 ‘제17회 강원특별자치도지사배 미용예술경연대회’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사)대한미용사회 강원도지회가 주관하고 강원특별자치도와 강릉시가 후원하는 이번 경연대회는 강원특별자치도내 미용업 종사자들이 참석하여 미용인들의 화합과 미용기술발전을 드높이기 위한 대회이다.

개막식에 앞서 이날 오전에 열릴 경연에서는 일반부, 학생부로 나누어 헤어, 피부, 메이크업 등 41개 종목 213여 명의 선수가 기량을 겨룬다.

각 종목별 우수선수에게는 도지사상이 수여될 예정이며, 그 외 대한미용사회 강원도지회장상으로 금상·은상·동상·장려상이 수여된다.

오후에는 개회식과 함께 헤어컷트 봉사 및 최신 미용기자재 및 미용작품 전시, 헤어쇼 등 화려한 볼거리가 제공된다.

김홍규 강릉시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시민들께서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헤어쇼와 각종 미용예술 작품을 관람하시면서 최신 뷰티 트렌드와 우리 강원 미용예술의 수준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 최우수쉼터 평가…성평등가족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포항시는 지난 5일 서울 연세 세브란스빌딩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년 청소년복지시설 운영성과 보고대회’에서 포항시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가 최우수쉼터로 평가받아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성평등가족부는 전국 청소년복지시설 쉼터를 대상으로 3년마다 시설환경·안전관리 등 6개 분야에 걸친 종합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총 134개 청소년쉼터가 대상이었다.포항시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는 S등

창원특례시, 비수도권 특례시 제도 개선 논의의 장 마련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6일 리베라컨벤션에서 비수도권 특례시가 직면한 제도적 한계를 진단하고 실질적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전문가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창원시자치분권협의회가 주관하고 창원특례시가 주최했다. 인구감소와 제도적 한계로 인한 비수도권 특례시의 어려움을 진단하고 지속가능한 발전과 실질적 권한 확보를 위한 정책적 해법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이자성

보령시 식품안전관리 강화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직무교육’ 실시

[뉴스스텝] 보령시는 6일 보령시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16명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직무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식품위생법' 제33조에 따라 실시된 정기교육으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의 기본소양 및 직무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교육은 2025년 식품안전관리 정책 방향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운영 식품위생 감시 사례를 통한 소비자식품위생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