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덕정도서관 ‘건강한 삶에 관하여’ 야간강좌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5 19:30:12
  • -
  • +
  • 인쇄
▲ 포스터

[뉴스스텝] 양주시가 오는 9월 덕정도서관에서 야간강좌 프로그램인 ‘건강한 삶에 관하여’를 새롭게 개설·운영한다고 밝혔다.

야간강좌 프로그램 ‘건강한 삶에 관하여’는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러닝’, ‘다이어트’, ‘등산’, ‘영양제’ 등을 주제로 한 총 4강좌로 구성되어 있으며 해당 분야의 책을 저술한 작가가 직접 진행하여 각 주제에 대해 올바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는 9월 3일에 진행되는 첫 번째 강좌인 ‘나도 러너가 될 수 있을까?’는 러닝 인플루언서인 안정은 강사가 다양한 사례와 직접 경험한 에피소드를 통해 달리기에 대한 호기심을 이끌어 주고 초보자들을 위한 달리기 방법 코칭 등을 통해 초심자가 러닝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 해준다.

이어지는 두 번째 강좌인 ‘다이어트는 과학이다’는 오는 9월 5일 진행되며 건강 유튜브 ‘채찍단’을 운영 중인 문예현 강사가 과학적인 접근을 통해 효과적인 체중 관리와 올바른 식습관을 이해하고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을 전달한다.

세 번째 강좌는 ‘산에서 나를 만나다’로 등산 에세이 ‘아무튼, 산’의 저자이며 등산로 러너로 활동하고 있는 장보영 강사가 오는 9월 10일 등산 경험과 에피소드 등을 통해 우리가 잊어버린 꿈과 희망을 재발견하고 강사가 추천하는 산, 가을에 등산하기 좋은 산, 등산에 필요한 정보 등 초심자가 등산을 즐기는 방법을 공유한다.

마지막 강좌는 오는 9월 12일 진행되며 ‘현직 약사가 알려주는 영양제 특강’으로 현직 약사인 염혜진 강사가 건강하고 활기차게 살기 위해서 어떤 영양제를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 몸 건강만큼이나 중요한 마음 건강은 어떻게 지키는지 알려주는 시간을 가진다.

모든 강좌는 직장인과 바쁜 시민들이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는 저녁 시간대에 진행된다.

덕정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신청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야간강좌 프로그램은 건강에 대해 관심이 많은 시민을 위해 개설한 특강으로, 본 강좌를 통해 건강한 삶에 대한 이해와 실천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구사랑상품권 부정 유통 단속

[뉴스스텝] 양구군이 이달 12일까지 양구사랑상품권 부정 유통에 대한 집중 단속에 나선다.이번 단속은 상품권의 부정 유통을 근절하고 건전한 상품권 유통질서를 확립하여 지역사랑상품권의 지속가능성 및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마련됐다.양구군은 부정 유통 방지를 위하여 군, 한국조폐공사, NH농협은행 양구군지부로 이루어진 합동 단속반을 편성하여 상품권 부정 유통 일제 단속 홍보, 이상 거래분석, 이상 거래 발생

옥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5년 또래상담자 양성 및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추진

[뉴스스텝] 옥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2025년 또래상담자로 양성된 청소년 32명(옥천고·충북산업과학고·옥천군방과후아카데미)과 함께 다양한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추진했다.먼저, 지난 10월 17일에는 충북산업과학고등학교에서 등굣길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무지개’가 진행됐다. 이번 캠페인은 충북산업과학고등학교 또래상담 동아리, 1388청소년지원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협력해 추진했으며, ‘무

울산시 12월 개최 시립예술단 공연 수험생 무료 관람 실시

[뉴스스텝]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은 12월 진행되는 시립예술단의 주요 공연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대상은 2026학년도 수능 수험표를 소지한 수험생으로, 오는 12월 4일과 11일, 19일 울산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리는 3개 공연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가장 먼저 4일 오전 11시 대공연장에서 울산시립무용단 특별공연 『원하는 대(大)로』가 무대에 오른다.전통연희와 창작무용을 결합해 ‘길놀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