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덕정도서관 ‘건강한 삶에 관하여’ 야간강좌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5 19:30:12
  • -
  • +
  • 인쇄
▲ 포스터

[뉴스스텝] 양주시가 오는 9월 덕정도서관에서 야간강좌 프로그램인 ‘건강한 삶에 관하여’를 새롭게 개설·운영한다고 밝혔다.

야간강좌 프로그램 ‘건강한 삶에 관하여’는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러닝’, ‘다이어트’, ‘등산’, ‘영양제’ 등을 주제로 한 총 4강좌로 구성되어 있으며 해당 분야의 책을 저술한 작가가 직접 진행하여 각 주제에 대해 올바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는 9월 3일에 진행되는 첫 번째 강좌인 ‘나도 러너가 될 수 있을까?’는 러닝 인플루언서인 안정은 강사가 다양한 사례와 직접 경험한 에피소드를 통해 달리기에 대한 호기심을 이끌어 주고 초보자들을 위한 달리기 방법 코칭 등을 통해 초심자가 러닝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 해준다.

이어지는 두 번째 강좌인 ‘다이어트는 과학이다’는 오는 9월 5일 진행되며 건강 유튜브 ‘채찍단’을 운영 중인 문예현 강사가 과학적인 접근을 통해 효과적인 체중 관리와 올바른 식습관을 이해하고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을 전달한다.

세 번째 강좌는 ‘산에서 나를 만나다’로 등산 에세이 ‘아무튼, 산’의 저자이며 등산로 러너로 활동하고 있는 장보영 강사가 오는 9월 10일 등산 경험과 에피소드 등을 통해 우리가 잊어버린 꿈과 희망을 재발견하고 강사가 추천하는 산, 가을에 등산하기 좋은 산, 등산에 필요한 정보 등 초심자가 등산을 즐기는 방법을 공유한다.

마지막 강좌는 오는 9월 12일 진행되며 ‘현직 약사가 알려주는 영양제 특강’으로 현직 약사인 염혜진 강사가 건강하고 활기차게 살기 위해서 어떤 영양제를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 몸 건강만큼이나 중요한 마음 건강은 어떻게 지키는지 알려주는 시간을 가진다.

모든 강좌는 직장인과 바쁜 시민들이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는 저녁 시간대에 진행된다.

덕정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신청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야간강좌 프로그램은 건강에 대해 관심이 많은 시민을 위해 개설한 특강으로, 본 강좌를 통해 건강한 삶에 대한 이해와 실천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