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태국 방콕서 ‘제주상품 특별기획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4 19:25:13
  • -
  • +
  • 인쇄
한류 열풍 타고 아세안 시장 공략…26~27일 방콕 쇼핑몰에서 22개 기업 51개 품목 선보여
▲ 제주도, 태국 방콕서 ‘제주상품 특별기획전’ 개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경제통상진흥원과 함께 26일부터 27일까지 태국 방콕 대형 쇼핑몰*에서 우수한 제주식품과 화장품 등을 알리는 ‘제주상품 특별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한류의 영향력이 큰 태국시장에서 제주상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시장 진출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특별기획전에서는 제주의 22개 기업이 생산한 가공식품 및 화장품 등 51개 품목이 소개된다.

현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제품 시식, 화장품 시연 등 체험 위주의 판촉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현지 유명 인플루언서를 통한 라이브커머스와 동남아시아 주요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쇼피(Shopee)를 통한 온라인 판매도 병행된다.

행사의 흥미를 더하기 위해 태권도 시범단 공연, 케이팝(K-POP) 커버댄스 등 문화공연과 함께 럭키드로우, 포토존 운영 등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들도 마련돼 태국 현지 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태국은 한류의 영향력이 확대되고 있는 아시아의 주요 소비시장으로, 제주의 수출 실적에서 아세안 국가 중 베트남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순위를 유지하고 있다.

김인영 제주도 경제활력국장은 “이번 제주상품 특별기획전을 통해 제주상품에 대한 태국 국민들의 관심을 끌어올려 제주상품의 태국 시장 진출이 더욱 확대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제주상품의 아세안 시장 진출을 위해 다양한 해외 마케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구시 시민은 할인 혜택, 소상공인은 매출 회복! 총 3천억 원 규모 ‘대구로페이’ 2월 2일 판매 개시

[뉴스스텝] 대구광역시는 고물가로 위축된 시민들의 소비 부담을 덜고, 지역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오는 2월 2일부터 대구사랑상품권 ‘대구로페이’ 판매를 시작한다.대구로페이는 충전 즉시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지역화폐로, 총 3,000억 원 규모로 발행된다. 대구시는 이를 상·하반기로 나눠 판매해 시민들이 연중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대구로페이는 충전식 선불카드 형태로

"자산 규모가 큰 수도권 대형 베이커리카페" 국세청 실태조사

[뉴스스텝] 가업상속공제는 경제성장과 고용창출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중소‧중견기업의 지속 성장을 지원하기 위하여 상속세 혜택을 주는 제도로 공제 대상 업종을 법에 열거하고 있다. 그런데 최근 서울 근교 등 대형 부지에 문을 여는 베이커리카페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 중 일부는 고액자산가의 가업상속공제를 위한 편법 수단이 아닌지에 대한 의혹이 언론 등에서 제기되고 있다.그 이유는 커피전문점(음료점업)은

제주도, 바다를 건넌 투자, 제주 스타트업의 미래가 되다

[뉴스스텝] ‘한일 제주 스타트업 펀드’에 출자한 재일제주인 4명이 24일 재일본 관동 제주도민협회 신년인사회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감사패를 수상했다.이번 감사패는 제주를 기반으로 한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과 한일 간 민관 협력 투자 생태계 조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여됐다.특히 재일제주인의 자발적인 출자를 통해 모국 스타트업 성장에 실질적인 기여를 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이날 신년인사회에 참석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