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장위3동 지역사회 함께하는 주민자율청소 활동에 나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8 19:30:23
  • -
  • +
  • 인쇄
주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깨끗하고 안전한 마을 조성에 노력
▲ 성북구 장위3동 지역사회 함께하는 주민자율청소 활동에 나서

[뉴스스텝] 성북구 장위3동주민센터는 지난 8일 장위3동 마을공원에서 직능단체, 주민, 공무원, 환경미화 공무관 및 장위6구역 현장 대우푸르지오 건설 임직원 등 1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주민과 함께하는 2024년 10월 장위3동 주민자율대청소’를 실시했다.

깊어가는 가을을 맞아 주택가 골목 및 학교 통학로 등을 청소하고, 적체된 묵은 쓰레기와 낙엽을 정비하는데 지역주민의 자발적 참여하에 행사가 진행되어 그 의미를 더했다.

이날 참여한 주민들은 8개조로 나누어 주택가 골목길, 학교 통학로, 하천 산책로 등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무단투기 쓰레기와 담배꽁초, 불법광고 전단지, 낙엽 등 약 2톤의 쓰레기를 정비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깊어가는 가을을 맞아 이른 아침 우리 장위3동 주민과 함께 실시하는 주민자율청소에 많은 주민분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주신 것에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장위3동에 대한 깊은애정과 관심으로 우리의 삶터를 깨끗하고 안전하게 만들어 가는데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장위3동주민센터 관계자는 “우리 장위3동 주민이 주체가 되는 자율청소와같은 활동 등을 통해 우리 이웃과 동네를 위한 봉사활동이 활발히 전개될 수 있도록 지원 노력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재대구 군위군 향우회, 어르신들에게 정성 담은 식사 대접

[뉴스스텝] 재대구 군위군 향우회봉사단(단장 박정호)는 12월 28일, 군위군 산성면 백학1·2리 마을회관을 찾아 어르신들을 위한 짜장면 식사를 대접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했다.이날 봉사에는 회원 15여 명이 참여해 이른 아침부터 정성껏 짜장면을 준비하고, 따뜻한 식사를 차려 드리는 데 힘을 보탰다. 어르신들은 정갈하게 차려진 한 끼에 웃음을 지으며, 회원들과 정답게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훈훈한 분위기를 자

양평군,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 성과…망미보건진료소 신규 개소

[뉴스스텝] 양평군은 동부 지역 주민들의 의료 접근성 향상을 위해 지평면에 망미보건진료소를 신규 개설했다고 밝혔다.망미보건진료소는 양평군 지평면 대평로 469에 위치하며, 2025년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해당 사업은 의료 접근성이 낮은 농어촌 지역의 보건의료 인프라를 확충하기 위해 추진되는 국·도비 지원 사업이다.망미보건진료소 신축사업은 2025년 7월 착공해 12월에 완공됐으며,

부천시, 2026년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보수 지원 접수

[뉴스스텝] 부천시는 2026년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유지보수 지원사업 추진을 위해 내년 1월 2일부터 신청을 받는다고 29일 밝혔다. 이 사업은 2007년부터 이어온 부천시의 대표적인 공동주택 지원 정책으로, 노후 단지의 보수비 부담을 덜고 실질적인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지원 대상은 사용검사일로부터 15년 이상 경과한 공동주택으로, 공용시설물 유지보수에 필요한 비용 일부를 보조한다. 지원 규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