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 육성 성과 가시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3 19:20:10
  • -
  • +
  • 인쇄
입주기업 협업으로, K컬쳐 콘텐츠 연계 관광상품 ‘꼬꼬무런’ 흥행 성공
▲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 육성 성과 가시화’

[뉴스스텝] 경남도와 경남관광재단은 경남관광지원센터의 맞춤형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사업을 확대 운영해온 입주기업 ‘더가다’의 관광상품이 흥행에 성공하며 센터 입주기업의 우수사례가 되고 있다고 밝혔다.

2022년부터 경남관광지원센터와 함께해온 입주기업 ‘더가다’는 이순신을 테마로 하는 스토리텔링형 역사관광상품 ‘꼬꼬무런-이순신 동상이 사라졌다’를 출시하여 흥행에 성공했다.

‘꼬꼬무런-이순신 동상이 사라졌다’는 한국관광공사 경남지사, 관광두레(청년문화예술협동조합다움), DMO(통영한산대첩문화관광재단) 등 다양한 관광업계가 머리를 맞대어 탄생했고,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 ‘더가다’와 ‘하늘과 SEA’ 간 협업으로 운영됐다.

‘꼬꼬무런’은 이순신을 테마로, 지난 8월 26일 실제 한산대첩이 치러진 통영 이순신공원에서 진행됐던 게임형 관광상품(게이미피케이션)으로, 사라진 이순신을 찾기 위해 즉석으로 구성된 팀원들과 함께 발로 뛰며 미션들을 해결하는 독특한 상품이다.

행사에 참가한 참가자들은 “멀게만 느껴졌던 이순신 장군을 직접 만나서 영광이었고, 다양한 미션을 통해 이순신 장군과 역사적 배경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 또한, 현장에서 구성된 팀원들과 끈끈한 팀워크를 쌓을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다.” 라고 입을 모아 호평했다.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 출시 상품 및 상품 운영에 관한 정보들은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공식누리집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경남관광재단 관계자는 “경남소재 관광기업들이 새롭고 획기적인 콘텐츠 개발을 통해 미래의 관광 수요에 대응 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는 경남도가 주관하고 경남관광재단이 운영하는 도내 관광기업 지원 거점 공간이다.

2020년 12월 개소 이후, 총 76개의 입주기업 및 비상주 협력기업을 발굴, 육성하고, 사업화 자금 지원, 멘토링, 역량강화 프로그램, 기업 간 네트워킹 지원 등 다양한 창업프로그램을 이어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교육지원청, 2025. 아이와 함께 자라는 슬기로운 행동중재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연수 개최

[뉴스스텝] 충청북도 진천교육지원청은 2025년 10월 17일 진천교육지원청 온누리홀에서‘아이와 함께 자라는 슬기로운 행동중재’를 주제로 학부모 연수를 개최했다.이번 연수는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자녀의 행동을 이해하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 수 있는 실질적인 양육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지역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됐다. 연수는 자녀의 행동 발달과 사회적 관계 형성에 관

신상진 성남시장, ‘제1회 신흥로데오 비어로드 야맥축제’ 개막식 참석

[뉴스스텝] 신상진 성남시장은 17일 저녁 신흥로데오거리 종합시장 먹자골목에서 열린 ‘제1회 신흥로데오 비어로드 야맥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시민들과 소통했다.이날 개막식에는 신 시장을 비롯해 도의원, 시의원, 상인회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신 시장은 축사에서 “20대 시절 추억이 깃든 이곳은 1980년대 성남의 대표 번화가였다”며 “침체기를 겪었지만 이번 축제를 계기로 신흥로데오

전주시 열린시민강좌, 최재천 교수와의 만남 준비

[뉴스스텝] 사회생물학자이자 세계적인 석학인 최재천 이화여대 명예교수가 전주시민들과 만난다. 전주시는 오는 11월 11일 오후 7시, 덕진예술회관에서 최재천 이화여대 명예교수를 초청해 ‘제220회 열린시민강좌’를 개최한다. 이날 최재천 교수는 ‘다양성과 공존, 손잡지 않고 살아남은 생명은 없다’를 주제로 인간과 자연에 관한 통찰 및 더불어 살아가는 삶에 대한 지혜를 나누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