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여성단체협의회 2023'양성평등주간 기념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3 19:20:14
  • -
  • +
  • 인쇄
▲ 경산시여성단체협의회 2023'양성평등주간 기념식' 개최

[뉴스스텝] 경산시여성단체협의회는 양성평등주간(9. 1. ~ 9. 7.)을 맞아 13일 영남대학교 천마아트센터 챔버홀에서 조현일 경산시장, 박순득 경산시의회 의장과 도, 시의원, 각급 기관단체장을 비롯한 21개 여성 단체회원 등 5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 경산’이라는 주제로 양성평등 의미를 전달하고 양성평등의식 확산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는 다짐을 위해 마련됐다.

1부 기념식은 경산시립교향악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여성의 권익증진과 양성평등 실현에 기여한 공이 큰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기념사, 축사에 이어 모두가 행복한 양성평등 문화를 만들기 위한 실천 결의문 낭독 및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2부는 ‘양성평등 실현으로 즐거운 경산생활’이라는 주제로 장정자 강사의 특강을 준비하여 일상 속 평등을 실현하기 위한 내용으로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박미경 회장은 개회사에서 “양성평등이란 사회구성원 누구 하나 소외되지 않는 우리 모두의 인권이 보장되는 삶다움을 찾아가는 여정이다. 그 여정에 여러분들께서 앞장서 주시길” 당부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시민과 소통하며, 일․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사회 기반 조성에 주력해 실질적인 양성평등사회로 나아가는 행복한 경산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성평등주간은 1995년 제정된 여성발전기본법에 따라 ‘여성주간’으로 시작돼 2014년 양성평등기본법으로 개정되면서 ‘양성 평등주간’으로 명칭이 바뀌었으며, 경산시는 매년 양성이 평등한 문화확산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재대구 군위군 향우회, 어르신들에게 정성 담은 식사 대접

[뉴스스텝] 재대구 군위군 향우회봉사단(단장 박정호)는 12월 28일, 군위군 산성면 백학1·2리 마을회관을 찾아 어르신들을 위한 짜장면 식사를 대접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했다.이날 봉사에는 회원 15여 명이 참여해 이른 아침부터 정성껏 짜장면을 준비하고, 따뜻한 식사를 차려 드리는 데 힘을 보탰다. 어르신들은 정갈하게 차려진 한 끼에 웃음을 지으며, 회원들과 정답게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훈훈한 분위기를 자

양평군,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 성과…망미보건진료소 신규 개소

[뉴스스텝] 양평군은 동부 지역 주민들의 의료 접근성 향상을 위해 지평면에 망미보건진료소를 신규 개설했다고 밝혔다.망미보건진료소는 양평군 지평면 대평로 469에 위치하며, 2025년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해당 사업은 의료 접근성이 낮은 농어촌 지역의 보건의료 인프라를 확충하기 위해 추진되는 국·도비 지원 사업이다.망미보건진료소 신축사업은 2025년 7월 착공해 12월에 완공됐으며,

부천시, 2026년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보수 지원 접수

[뉴스스텝] 부천시는 2026년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유지보수 지원사업 추진을 위해 내년 1월 2일부터 신청을 받는다고 29일 밝혔다. 이 사업은 2007년부터 이어온 부천시의 대표적인 공동주택 지원 정책으로, 노후 단지의 보수비 부담을 덜고 실질적인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지원 대상은 사용검사일로부터 15년 이상 경과한 공동주택으로, 공용시설물 유지보수에 필요한 비용 일부를 보조한다. 지원 규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