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이글스, 경남도 동의보감촌 가을 하늘에 뜬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3 19:20:20
  • -
  • +
  • 인쇄
동의보감촌을 찾은 관람객에게 멋진 추억 선사 예정
▲ 블랙이글스, 경남도 동의보감촌 가을 하늘에 뜬다

[뉴스스텝] 대한민국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가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응원하기 위해 산청 동의보감촌 하늘에 뜬다.

(재)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는 엑스포 기간 중 특별공연으로 블랙이글스 에어쇼를 유치했다.

블랙이글스는 국산 초음속 항공기 T-50B 8대를 기본 편대로 구성해 고도의 팀워크를 바탕으로 다양한 종류의 특수비행을 선보이는 대한민국 공군 특수비행팀이다.

지난 5일 성공적으로 사전훈련을 마쳤으며, 본 에어쇼는 오는 16일 오후 3시부터 10분간 펼쳐지며, 멋진 산세가 어우러진 동의보감촌의 가을 하늘을 아름답게 물들이는 장관을 연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에어쇼는 산청 하늘에서 볼 수 있는 첫 비행으로 산청군민들과 산청엑스포를 찾은 관람객들은 각종 전시·행사와 더불어 화려한 공중 볼거리를 마음껏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승화 산청군수는 “세계 최고 수준의 특수 비행팀 공군 블랙이글스가 산청 동의보감촌의 드넓은 하늘을 나는 첫 비행이라는 점에서 기대가 매우 크다” 며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큰 즐거움 주고 소중한 추억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블랙이글스 공연은 기상조건에 따라 취소될 수 있다. 취소 등의 안내는 산청엑스포 누리집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재대구 군위군 향우회, 어르신들에게 정성 담은 식사 대접

[뉴스스텝] 재대구 군위군 향우회봉사단(단장 박정호)는 12월 28일, 군위군 산성면 백학1·2리 마을회관을 찾아 어르신들을 위한 짜장면 식사를 대접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했다.이날 봉사에는 회원 15여 명이 참여해 이른 아침부터 정성껏 짜장면을 준비하고, 따뜻한 식사를 차려 드리는 데 힘을 보탰다. 어르신들은 정갈하게 차려진 한 끼에 웃음을 지으며, 회원들과 정답게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훈훈한 분위기를 자

양평군,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 성과…망미보건진료소 신규 개소

[뉴스스텝] 양평군은 동부 지역 주민들의 의료 접근성 향상을 위해 지평면에 망미보건진료소를 신규 개설했다고 밝혔다.망미보건진료소는 양평군 지평면 대평로 469에 위치하며, 2025년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해당 사업은 의료 접근성이 낮은 농어촌 지역의 보건의료 인프라를 확충하기 위해 추진되는 국·도비 지원 사업이다.망미보건진료소 신축사업은 2025년 7월 착공해 12월에 완공됐으며,

부천시, 2026년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보수 지원 접수

[뉴스스텝] 부천시는 2026년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유지보수 지원사업 추진을 위해 내년 1월 2일부터 신청을 받는다고 29일 밝혔다. 이 사업은 2007년부터 이어온 부천시의 대표적인 공동주택 지원 정책으로, 노후 단지의 보수비 부담을 덜고 실질적인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지원 대상은 사용검사일로부터 15년 이상 경과한 공동주택으로, 공용시설물 유지보수에 필요한 비용 일부를 보조한다. 지원 규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