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덕수 총리,“기후변화 시대에 맞는 근본적 수방대책 세울 것”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10 19:20:10
  • -
  • +
  • 인쇄
한 총리, “빗물 펌프장과 저류배수시설은 근본적인 수방대책의 하나의 모델”
▲ 신월빗물저류배수시설

[뉴스스텝] 한덕수 국무총리는 8월 10일 오후, 서울시 양천구 소재 빗물 펌프장과저류배수시설 현장을 방문해 시설 가동 현황 등을 점검했다.

오늘 방문은 집중호우 피해 예방을 위해 방재시설 가동 현장 등 재난 대응 체계를 살피기 위한 것이다.

한 총리는 양천구청장으로부터 양천구 침수피해 현황과 빗물 펌프장 및저류배수시설 가동 현황을 청취하고, 집중호우 대응체계를 점검하였다.

한 총리는 “대통령께서 아침에 말씀하신 것처럼 상상 못할 비가 와도 감당할 수 있는 도심 침수 방지대책이 필요하다”라며, “그런 의미에서 목동 빗물펌프장과 빗물저류배수시설은 하나의 모델이 될 수 있어, 중앙정부가 서울시 등 지자체와 협의해 기후변화 시대에 맞는 근본적인 수방대책을 세워나가고, 이번 위기를 재해 대응 업그레이드 계기로 삼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모범이 되는 훌륭한 시설을 미리 갖추어 기록적인 대폭우에도 주민들의 생명을 안전하게 지키고, 큰 재난을 피할 수 있었다.”라며, 시설물 유지·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관계자들을 치하하였다.

한편, 많은 비가 예보되고 있는 만큼 추가적인 피해 방지를 위해 신속한 재난안전 대응에 끝까지 최선을 다하고, 방재시설 운영시 안전사고 발생에도 각별히 유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릉시, 일맛 나고 살맛 나는 행복중심 일터 조성

[뉴스스텝] 강릉시는 ‘공무원이 행복해야 시민이 행복하다’는 기조 아래 건강한 조직문화 확립과 주민 복지 향상을 위한 행정역량 강화 등 다양한 방향으로 행정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먼저 강릉시는 세대와 직급의 장벽을 낮추고 상호 이해를 높이기 위한 ‘소화 잘되는 거꾸로 멘토링’과 공직자 간 유대감과 조직 활력을 높이는 ‘직원 힐링음악회’ 등 다양한 내부 소통 프로그램을 운영해 일하기 좋은 직장환경 조성에 앞

서산시, 2026년도 문화예술진흥사업 공모 시행 '신청자 접수'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오는 12월 22일까지 ‘2026년도 문화예술진흥사업’ 공모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지역 내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해 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예술 생태계를 강화하기 위해 추진된다.시는 지역 문화예술단체의 활성화와 생활 동호인 단체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전문예술인단체와 생활 동호인 단체로 지원체계를 구분해 지원한다.지원 대상 사업의 분야는 문학

의정부교육지원청, 2026학년도 학교 예산편성 전달 연수 진행

[뉴스스텝]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는 지난 12월 8일 2026학년도 학교회계 예산편성 기본지침 전달 연수를 의정부교육지원청 본관1층 제1회의실에서 진행했다. 이번 연수에는 의정부 관내 학교회계 예산 업무담당자 약 100명이 참여했다.2026학년도 예산편성 지침 전달 연수에서는 (자율) 학교여건과 특성을 고려한 자율적 예산편성 (균형) 부서별 공정한 재원배분 (미래) 성장과 배움이 있는 학교 교육활동 실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