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근로자햇살론 이용 도민, 보증료 1년치 지원 혜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8 19:10:33
  • -
  • +
  • 인쇄
6월 3~21일 온라인 신청… 2년 6개월 이상 근로자햇살론 이용 도민 대상
▲ 제주도 근로자햇살론 이용 도민, 보증료 1년치 지원 혜택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고금리·고물가 장기화로 서민 가계의 부담이 가중되고 있어 제1금융권 이용이 어려운 근로자를 대상으로 정책서민금융상품인 ‘근로자햇살론’의 보증료를 지원해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2021년 12월 31일 이전 근로자햇살론으로 대출을 받아 현재까지 성실히 상환 중인 도민으로, 지원금액은 1인당 총 한도 45만 원 이내에서 대출금의 보증료 1년치를 지급한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5월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서민금융진흥원*과 업무협약을 맺은 후 이뤄지는 첫 협력사업이다.

근로자햇살론 보증료 지원을 받고자 하는 도민은 제주도 누리집(알림존) 또는 서민금융진흥원 누리집(팝업창)에서 오는 6월 3일부터 6월 21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대상자에게는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신청 안내문자를 보낼 예정이다.

또한 제주도는 2024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을 통해 확충된 금융포용기금 재원으로 청년층 대상 고금리 상품인 ‘근로자햇살론’에 대한 이차보전 지원사업도 준비하고 있으며, 빠르면 7월부터 신청받아 8월에 지원할 계획이다.

김인영 제주도 경제활력국장은 “경기 침체와 고금리로 어려운 경제상황에서 서민 가계의 금융비용 부담을 덜기 위해 근로자햇살론 보증료를 지원한다”며 “앞으로 금융포용기금을 통해 저소득·저신용 금융약자를 위한 촘촘한 금융포용 정책을 계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