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교훈 강서구청장, 대학생과 열린 소통 나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9 19:15:10
  • -
  • +
  • 인쇄
행정인턴 35명과 톡톡(Talk Talk) 간담회
▲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가운데)이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겨울방학 대학생 행정인턴 톡톡(Talk Talk) 간담회’에서 학생들과 대화하고 있다.

[뉴스스텝]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9일 대학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들으며 눈높이 소통에 나섰다.

진 구청장은 이날 구청 대회의실에서 ‘겨울방학 대학생 행정인턴 톡톡(Talk Talk) 간담회’를 열고 활동을 마친 대학생 35명과 대화를 나눴다.

진 구청장은 “한 달간 행정·복지 현장에서 대학생 인턴으로 활동하면서 느낀 점이나 구청에 바라는 점, 정책 개선 방향 등 여러분들의 소중한 의견을 듣는 자리”라며 간담회를 소개했다.

간담회는 활동 소감 공유 및 구정 발전 방안 제시, 진 구청장과의 대화의 시간 등의 순으로 1시간 동안 진행됐다.

학생들은 5개 조로 나눠 인턴 기간 동안 느꼈던 점과 구정 발전을 위한 건의사항 등을 자유롭게 발표했다.

쓰레기 무단투기 문제부터 공유 킥보드 관리 대책, 안심 골목길 조성, 공용주차장 확대 설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이에 진 구청장은 학생들의 눈높이에서 문답을 이어가며 대화를 풀어나갔다. 학생들의 건의사항에도 빠짐없이 답하며 진정성 있는 소통을 보였다.

진 구청장은 “활동 소감이 매우 인상적이었고, 한 달간의 인턴을 통해 학생 모두가 성장하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학생들이 제시한 다양한 의견에 대해 깊이 공감하고 있다”며 “한정된 재정으로 인해 선택과 집중이 불가피하다. 우선적으로 필요한 정책부터 순차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진 구청장은 관련 사업 지침, 사업 진행 상황, 앞으로의 추진 방향 등을 직접 설명했다. 이와 함께 청년 정책을 발굴하고 직접 제안하는 ‘강서 청년네트워크’와 청년 지원정책 거점 공간인 ‘청년센터 강서’를 소개하며, 구정 전반에 청년들의 목소리를 내달라고 당부했다.

가양5종합복지관에서 근무한 장화은 학생은 ”현장에서 겪어보고 봐야만 알 수 있는 생활 속 불편사항이 제시됐다는 점이 놀라웠고, 구청장님이 우리들의 의견을 지나치지 않고 하나하나 답변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주시, 2월 시민표창 시상식 개최

[뉴스스텝] 청주시는 9일 서원구청에서 시민표창 시상식을 열고, 지역발전과 이웃을 위해 헌신해 온 시정발전 유공 시민에게 표창을 수여했다.시상식에서 이범석 청주시장은 △모범시민 18명 △장기근속 이통장 12명 △적십자봉사원 유공 4명 등 수상자 총 35명에게 표창패와 공로패 등을 전달했다.이 청주시장은 “오늘 수상하신 시민 여러분은 청주의 발전과 이웃을 위해 헌신·봉사하신 분들”이라며 “존경과 감사의 말씀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강경문 의원, 학교 내 스마트기기 사용 제한 법시행에 따른 사전준비 철저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 강경문 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은 9일 제446회 임시회 제1차 교육위원회의 제주시·서귀포시 교육지원청 업무보고에서, '초·중등교육법' 개정에 따라 3월1일부터 시행되는 학교 내 휴대전화 등 스마트기기 사용 제한 규정과 관련해 학교 현장의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한 교육지원청 차원의 철저한 사전 준비를 주문했다. 강경문 의원은 “이번 법 개정으로 학교가

강원도교육청, 2026 공간재구조화‘학교로 찾아가는 사전기획 설명회’개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2월 9일부터 11일까지 2026년 공간재구조화 사업 학교를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사전기획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2026 미래를 여는 우리 학교의 사전기획’을 주제로, 교직원들이 공간재구조화 사업의 개념을 이해하고 교육과정과 연계한 학교 공간 혁신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도교육청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미래 교육과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