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2회 강원특별자치도 교직원테니스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8 19:15:21
  • -
  • +
  • 인쇄
“교직원간의 소통과 화합, 건강증진을 넘어서 지역사회와 교류 촉진”
▲ 강원도교육청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6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춘천 송암스포츠타운 테니스장에서 제52회 강원특별자치도교직원 테니스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에는 기관장조 10명을 포함하여 14개 조 총 350명의 교직원 및 퇴직 교직원이 참가 신청했다. 이는 지난해 제51회 대회보다 114명의 교직원이 더 많은 숫자이다.

대회 첫날인 29일에는 18개 실외코트와 4개 실내코트에서 예선 리그전과 본선 1, 2회전 일부 경기가 치러지며, 30일에는 8강전부터 결승전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기관장조, 일반직 B조, 교육공무직조는 단일 리그로 진행되어 29일 하루 만에 모든 경기가 종료된다.

이번 대회는 별도의 개·폐회식 없이 경기에 집중하는 형태로 운영되며, 선수들은 셀프 심판 방식으로 경기를 치른다.

경기방식은 1세트 매치 원-듀스 노애드 방식이며 5:5 타이브레이크를 적용한다.

기관 간 원활한 소통 및 테니스 종목 활성화를 위하여 도 테니스협회와 춘천시 테니스협회 관계자 또한 유관기관장 부문에 출전한다.

김기현 문화체육특수교육과장은 “교직원 테니스대회는 단순한 스포츠 이벤트를 넘어, 교직원 간의 소통과 화합, 건강 증진, 지역사회와의 교류를 촉진하는 중요한 행사”라며, “교직원들의 건강한 에너지가 학생들에게 전달되어 강원교육이 더 활짝 피어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2025 인구주택총조사’ 조사원 사전교육 실시

[뉴스스텝] 제주시는 10월 22일부터 11월 18일까지 진행되는 ‘2025 인구주택총조사’를 앞두고 조사에 참여할 조사원 247명을 대상으로 사전교육을 실시한다.이번 교육은 10월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정부제주지방합동청사 대강당에서 조사절차, 태블릿 활용법, 현장 안전수칙 등 현장 실무 중심의 내용으로 진행된다.인구주택총조사는 5년마다 실시되는 국가 통계조사로 인구와 주거 실태를 파악해 복지·교육·

대구남부교육지원청, ‘상호 존중 조직문화 조성 캠페인’ 개최

[뉴스스텝] 대구남부교육지원청은 10월 14일 남부교육지원청 청사에서 직원들과 함께 ‘2025년 상호 존중 조직문화 조성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는 ‘남을 존중하는 마음은 UP, 부정부패는 ZERO, 남부교육!’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됐으며, 직원들은 먼저 웃으며 인사하기, 서로 존중하는 말 사용하기, 대화로 소통하기, 배려의 말 건네기 등 상호 존중 문화 조성을 위한 실천과제를 구호로 외치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김용래 도의원, 강원특별자치도 화물자동차 휴게시설 확충 지원 조례안 상임위 통과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안전건설위원회 김용래 의원(국민의힘, 강릉3)이 발의한 '강원특별자치도 화물자동차휴게시설 확충 지원 조례안'이 소관 상임위 심사를 통과했다. 이번 조례안은 화물자동차 운수종사자들의 근로 여건 개선과 도민의 교통안전을 위해 강원특별자치도 내 화물자동차 휴게시설 확충을 위한 제도적 근거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조례안 주요 내용에는 △도지사의 화물자동차 휴게시설 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