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지역활성화 투자 펀드 사업 설명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2 19:05:14
  • -
  • +
  • 인쇄
경남도, 지역활성화 투자 펀드 사업 설명회 개최
▲ 경남도, 지역활성화 투자 펀드 사업 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2일 오후 2시 경남연구원에서 ‘지역활성화 투자 펀드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는 경남도의 요청으로 기재부에서 직접 방문하여 지역활성화 투자 펀드 제도의 취지와 활용방안 등을 설명했다.

설명회에는 경남도와 시군의 예산부서‧민간투자사업담당 공무원, 경남개발공사, 경남투자청 등 120여 명이 참석하여 지역활성화 투자 펀드 사업에 대한 큰 관심을 보여주었다.

지역활성화 투자 펀드는 그간 재정의존도가 높은 단발적·소규모 지역투자의 한계를 극복하고 지역과 민간 주도의 지속가능한 대규모 융·복합 프로젝트를 추진하기 위한 새로운 지역투자 방식이다.

정부재정, 지방소멸대응기금, 산업은행에서 각각 1,000억씩 출자하여 3,000억 규모의 모(母)펀드를 조성했고, 지자체와 민간 등이 함께 프로젝트 특수목적법인(SPC) 설립 및 자(子)펀드 결성을 통해 다양한 지역활성화 프로젝트에 투자할 수 있다.

김기영 경남도 기획조정실장은 “지역활성화 투자 펀드 사업은 지방소멸 위기에 대응하고 경남의 미래세대를 위한 마중물 사업이 될 것”이라며, “이번 지역활성화 투자 펀드 사업 설명회를 통해 경남도의 특성을 반영한 사업을 발굴하여 경남에 일자리와 사람이 모이는 시발점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는 지역활성화 투자 펀드 신청사업의 적정성 검토와 컨설팅 등을 위하여 타당성조사 전문가, 금융·투자 전문가, 계약·금융분야 전문변호사 등으로 구성된 ‘경상남도 지역활성화 투자 펀드 사업 자문단’을 위촉·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동행축제 in 강릉' 소상공인 특별판매전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영동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전통시장의 판로를 지원하고 지역 내수 활성화를 위해 오는 9월 19일부터 20일 2일간 13시에서 20시까지 강릉월화거리(문선빌딩 주차장 인근)에서'2025 동행축제 in 강릉' 특별판매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전국단위 소비촉진 행사 ‘동행축제’의 일환으로, 강릉시와 중기청 강원영동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 조속히 구성해야

[뉴스스텝]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국동·대교·월호)은 9월 16일 열린 제25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여수시가 새 정부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을 조속히 구성해야 한다”고 촉구했다.정 의원은 “최근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위원회가 민생회복, 기후·에너지, 안전·재난, 돌봄, 지역균형, 산업전환, 청년지원 등 123개 국정과

포천시,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지역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본격화

[뉴스스텝] 포천시는 17일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이날 개소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과 임종훈 포천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소흘읍 기관·단체장이 참석해 센터 개소를 축하하고, 내부 시설을 둘러보며 향후 운영 계획을 공유했다.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해 보건복지부에서 전환 승인을 받아 기존 소흘보건지소를 지상 2층·연면적 252㎡ 규모로 새 단장했다.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로 시민들은 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