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함 가득했던‘청주 디저트‧베이커리 페스타’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0 19:05:44
  • -
  • +
  • 인쇄
청주시를 대표하는 눈과 입이 즐거운 축제로 거듭나
▲ 달콤함 가득했던‘청주 디저트‧베이커리 페스타’성료

[뉴스스텝] 올해 두 번째를 맞이한 ‘청주 디저트·베이커리 페스타’가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틀간 6만5천여명이 방문하며 20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청원구 내덕동 문화제조창에서 진행된 올해 행사에는 디저트 전문 제과 영업점, 휴게음식점 등 47개 업체가 참여했다.

참여 업체들은 현장에 홍보‧판매 부스를 두고 개성과 멋을 담은 디저트·베이커리를 선보였다. 최대 10% 할인에 준하는 4+1 행사, 쿠폰 증정, 뽑기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며 관람객들의 발걸음을 멈춰 세웠다.

축제 첫날인 19일 오후에는 ‘2024 청주 디저트‧베이커리 페스타’ 현판 제막식이 진행됐다. 행사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김현기 청주시의회 의장 등 내빈들이 참석해 관람객들을 맞았다.

이어서 마련된 디저트 나눔 행사에는 500여명이 몰렸다. 이범석 시장 등 관계자들은 행사를 찾아준 관람객들에게 청주시에서 준비한 300여개의 디저트와 박준미 식품명인이 선사한 한과디저트, 지역참여홍보부스로 입점한 수준당에서 준비한 단팥빵 등 다양한 디저트‧베이커리를 전하며 축제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달콤한 디저트‧베이커리뿐만 아니라 버스킹 공연, 체험 프로그램, 쿠폰 증정 이벤트 등이 20일까지 이어져 재미를 더했다.

관람객들이 최고의 빵을 뽑는 ‘당신의 빵을 투표하세요’에 참여하거나, 현장 방문을 SNS에 인증하면 추첨으로 기프티콘, 네이버페이 포인트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됐다.

서원대, 충청대 학생들의 디저트‧베이커리 작품(제품) 전시, 가을과 어우러진 재즈 공연은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특히 올해에는 축제 현장에 참여하지 못한 디저트‧베이커리 업체 24개소에서도 19~20일 동안 각 매장에서 스탬프 투어 등 축제 관련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로 인해 축제 현장뿐만이 아닌 청주 전역이 달콤한 향기로 가득찼다.

시 관계자는 “‘달콤한 도시’로 주목받고 있는 청주시의 다양한 디저트‧베이커리를 소개하고, 역량 있는 디저트‧베이커리 업소와 대표상품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창군, 2025년 마지막 헌혈 행사, 11월 13일 개최

[뉴스스텝] 거창군은 오는 13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거창군청 앞 로터리에서 ‘2025년 마지막 생명나눔 헌혈 행사’를 실시한다.연말을 맞아 혈액 수급 안정과 생명나눔 문화 확산을 도모하고자 마련된 이번 행사는 군민들의 참여 편의를 위해 경남혈액원 헌혈 버스 2대가 운영되며, 군민들이 한 해를 따뜻하게 마무리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헌혈 참여는 만

㈜아이엠, 경주시에 친환경 세탁세제 1억 원 상당 기탁

[뉴스스텝] 친환경 세탁세제 전문기업 ㈜아이엠은 지난 7일 경주시에 1억 원 상당의 친환경 세탁세제 4,320통을 기탁했다고 경주시가 11일 밝혔다.㈜아이엠은 친환경 세제 제조 및 수출 분야의 전문기업으로, 국내외 관련 특허와 상표권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최근 몇 년간 문경시(2024), 구미시(2023), 포항시(2021) 등 여러 지역에 수천 통의 세제를 기부하며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

순천시, ‘2025 순천 올랑가 부캐 페스타’ 개최

[뉴스스텝] 순천시는 오는 15일 낮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중앙7길 일원에서 원도심 상권 활성화를 위한 특화 테마 축제 ‘2025 순천 올랑가 부캐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축제는 시민과 관광객이 각자의 ‘부캐릭터(副 character)’로 변신해 원도심 곳곳을 누비는 참여형 행사로, 도심 유입 인구 확대와 상권 활력 회복이 기대된다.행사장은 다양한 코스튬과 분장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는 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