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종합노인복지관, 개관 17주년 복운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31 19:05:09
  • -
  • +
  • 인쇄
▲ 고창군종합노인복지관, 개관 17주년 복운축제 개최

[뉴스스텝] 고창군종합노인복지관(관장 해봉스님)이 31일 오전 개관 17주년을 맞아 어르신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제17회 개관기념 복운축제’를 열었다.

대한불교조계종 선운사복지재단 대표이사 경우스님, 심덕섭 고창군수와 조민규 고창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어르신 및 지역주민 등 600여명이 참석했다.

식전 공연으로 고고장구팀의 흥겨운 무대가 펼쳐졌으며 1부 기념식에는 사회복지 유공자 표창, 인사말, 축사, 시니어모델 축하공연 등이 이어졌다.

사회복지 유공자 표창은 선운사복지재단 공로상에 강정형(직원), 이소윤(직원)이 수상했다. 고창군수 공로상에는 정금자(아산면, 복지관 이용자), 진영종(공음면, 복지관 이용자), 고창군의장 공로상에 유경수(강사, 사물놀이), 이경희(강사, 밸리댄스)가 수상했다.

또한, 무료중식 후 2부 행사에는 선운밴드, 생활체조, 우클렐레, 한국무용 등 복지관 이용자의 ‘열정’과 ‘끼’를 마음껏 선보이는 작품발표회가 진행됐다.

부대행사로 기부식품나눔행사(고창푸드마켓, 선운기초푸드뱅크), 건강지킴이 홍보관 및 응급부스(고창보건소), 교통안전홍보관(고창경찰서), 서금요법(고창군자원봉사센터), 차봉사(고창군 을묘회/백로다회), 원예체험((주)잇다) 등 다양한 체험 부스가 마련됐다.

고창군종합노인복지관 관장 해봉스님은 “개관기념 복운축제를 통해 어르신들이 행복한 인생이 되시길 발원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이 즐거운 시간들이 되시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양문화예술회관, 배꼽 잡는 ‘관객과의 전쟁’

[뉴스스텝] 함양문화예술회관은 오는 11월 28일 오후 7시 대공연장에서 개그쇼 ‘관객과의 전쟁’ 공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관객과의 전쟁’은 부산에서 시작해 2011년부터 현재까지 관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공연으로, 공연 제목에 걸맞게 관객이 직접 무대에 올라와 공연에 참여하고, 소통하는 관객 참여형 공연이다. 공연은 누구나 신나게 박장대소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며, 웃음과 재미를 선사할 예정

계룡시, '2026학년도 수능시험 종합대책' 수립 추진

[뉴스스텝] 계룡시는 오는 13일 계룡고와 용남고에서 치러지는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원활한 시행을 위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올해 수능에는 계룡지역 수험생 648명이 응시하며, 계룡고와 용남고 2개 시험장에서 오전 8시 40분부터 오후 5시 45분까지(일반 수험생 기준) 실시된다.수험생들의 원활한 시험 진행을 위해 교통 소통 학생 안전 생활 보호 편의 제공 홍보 등 5개 분야의 종합대책을 세워

의정부시 신곡1동 추천 학생, 의정부신곡새마을금고 장학생으로 선정

[뉴스스텝] 의정부시 신곡1동주민센터는 신곡1동이 추천한 학생이 ‘의정부신곡새마을금고 장학생’으로 선정돼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받았다고 밝혔다. 수여식은 11월 6일 신곡동에 위치한 의정부신곡새마을금고 본점에서 열렸다.이번 장학사업은 의정부신곡새마을금고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총 18명이 선발돼 1인당 100만 원씩, 총 1천800만 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