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의회 환경복지위원회, 도시재생 성공사례와 도심공원 조성 선진지 등 벤치마킹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3 19:05:27
  • -
  • +
  • 인쇄
도시재생 성공의 핵심은 주민주도 콘텐츠 발굴과 노력
▲ 여수시의회 환경복지위원회, 도시재생 성공사례와 도심공원 조성 선진지 등 벤치마킹

[뉴스스텝] 여수시의회 환경복지위원회는 도시재생 성공사례와 도심공원 조성 선진지 벤치마킹에 나섰다.

여수시의회에 따르면 해당 위원회 소속 의원 7명, 의회 및 시 정부 관계자 등 14명은 지난 5월 20일부터 22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군산 우체통거리, 익산 서동생태관광지 등을 방문했다.

위원회는 첫날 군산 우체통거리를 방문하여 ‘군산 우체통거리 경관협정운영회’ 관계자로부터 사업추진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다양한 콘텐츠를 살펴봤다.

군산 우체통거리는 2016년 도시재생 공모사업에 주민들이 참여해 조성된 거리로 해마다 ‘손 편지 축제’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많은 관광객이 찾는 명소로 꼽힌다.

우체통거리를 견학한 위원들은 ‘도시재생은 주민 스스로 콘텐츠 발굴하고 노력하는 것이 핵심’이며 ‘도심 활력의 원천’이라는 데 공감했다.

둘째 날은 익산시의회를 방문해 보건복지위원회와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두 위원회는 익산시 민간특례공원과 민간정원과 도시숲 조성 우수사례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고 상호 효과적 의회 운영과 양 지역 발전을 위해 의견을 나눴다.

또한 위원회는 최신 장애인 겸용구장으로 조성된 익산시 북부권 어울림 파크골프장을 방문했으며 미륵사지 역사유적과 연계한 도심공원인 서동생태관광지와 민간정원인 아가페정원을 견학했다.

위원들은 각 장소에서 시민들을 위한 자연 친화적인 쉼터 공간 마련을 위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민덕희 환경복지위원장은 “이번 현장활동을 통해 주민이 이끄는 도시재생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시민의 생활과 밀접한 체육시설, 공원에 대해 어떤 정책이 필요한지 많은 고민을 하는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제주항공우주박물관‘박물관을 누비다, 문화를 누리다’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에서 운영하는 제주항공우주박물관은 12월 2일 서귀포시 노인 복지시설 이용 어르신들을 대상으로‘박물관을 누비다, 문화를 누리다’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문해설사와 함께하는 박물관 전시 관람과 새오름 영농조합법인 ‘그린페블’과 함께하는 초콜렛 만들기 체험으로 구성해 어르신들이 정서적 치유와 함께 일상에서 벗어나 다양한 문화체험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기획

부산진구 취업정보센터 새단장 개소식 개최

[뉴스스텝] 부산 부산진구는 12월 2일 오전 11시 ‘부산진구 취업정보센터’ 리모델링 완료에 따른 새단장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영욱 부산진구청장을 비롯해 구의원, 부산지방고용노동청 국민취업지원과장, 부산상공회의소 공공사업본부장, 일자리창출위원회 위원 등이 참석해 취업정보센터의 새출발을 함께 축하했다.이번 리모델링 공사는 11월 5일부터 27일까지 총 23일간 진행됐다. 기존의 폐

무안 회산백련지, 동절기 하우스 황토맨발 건강길 개장

[뉴스스텝] 전남 무안군은 2024년 5월부터 운영 중인 무안회산백련지 스마트팜 소공원 산책로 황토 맨발 건강길에 이어, 동절기에도 체험할 수 있는 ‘하우스 황토맨발 건강길’을 추가 개장했다.기존 황토 맨발 건강길(폭 2m, 총 500m)은 전 구간에서 아름다운 연지 풍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으며, 세족장과 신발장 등 편의시설을 갖춰 이용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여름철에도 울창한 수목 그늘 덕분에 쾌적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