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조직 내 웃음과 화합바이러스가 되겠습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8 19:10:36
  • -
  • +
  • 인쇄
다른팀 업무 추진에 적극 협조 및 지원으로 MZ세대에 대한 편견 타파
▲ 전북도, “조직 내 웃음과 화합바이러스가 되겠습니다”

[뉴스스텝] “직원 간 화합을 넘어 조직 내 웃음바이러스가 돼 웃음이 끊이지 않는 전북자치도청을 만들겠습니다”

5월 혁신주인공으로 선정된 전북특별자치도 자치제도과 정지은(25) 주무관의 수상 소감이다.

전북특별자치도는 5월 노사가 함께하는 ‘이달의 해피바이러스 주인공’으로 자치제도과 정지은 주무관이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전북자치도는 매월 다른 주제로 ‘이달의 혁신주인공’을 선정하고 있는 가운데, 5월에는 부서 내 직원 간 화합 및 팀워크에 힘쓴 직원을 대상으로 ‘이달의 해피바이러스 주인공’을 선정했다.

이달의 해피바이러스 주인공으로 선정된 정지은 주무관은 부서내에서 직원들 간 활력소 역할 뿐 아니라 업무에도 책임감있게 임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전북특별자치도 명칭변경 일괄개정을 추진했으며, 직원 생일 챙기기, 당 충전이 필요한 시간에 간식 제공, 부서 회식 등 자발적 행사기획 및 응원 현수막 자체 제작으로 직원 간 화합 및 과단합을 위한 해피바이러스 역할을 톡톡히 했다.

또한 특별자치도 출범 전야제 행사의 품격을 높이기 위한 특별자치도주제가 플레시몹 율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다른팀 업무 추진에도 적극 협조해 MZ세대에 대한 편견 타파에도 큰 역할을 했다.

최병관 전북특별자치도 행정부지사는 “부서내 직원간 화합을 위해 애쓰는 젊은 인재가 있어서 기쁘다”며, “정 주무관 같은 MZ세대가 우리 도의 미래를 책임질 일꾼이다”고 격려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시민을 이롭게” 광산구 적극행정 한자리에

[뉴스스텝] 광주 광산구는 22일 구청 7층 윤상원홀에서 시민 삶에 이로운 변화를 이끈 최고의 적극행정을 선발하는 ‘광산구 적극행정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민선 8기 동안 시민을 최우선에 두고 추진돼 온 광산구 적극행정의 우수한 성과를 나누고, 시민 중심의 행정 혁신을 확산하는 취지로 마련한 행사다.국 · 소별 예선 심사로 엄선한 16건의 적극행정 우수사례가 경진대회 본선에 올랐다.전국적 관심을 받

평택시, 국가하천 배수영향구간(둔포천) 하천환경정비사업 성공적 추진 위한 보상협의회 개최

[뉴스스텝] 평택시는 지난 11월 28일 오후, 평택시청 본관 소회의실에서 ‘국가하천 배수영향구간(둔포천) 하천환경정비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보상협의회를 개최했다.총사업비 246억 원 규모의 국가하천 배수영향구간(둔포천) 하천환경정비사업은 경기도 평택시 팽성읍 노성리부터 충청남도 아산시 둔포면 신남리 구간을 대상으로 하며, 평택시 215필지 16만6681㎡, 아산시 212필지 16만6561㎡가 보상

충남도의회, 학교급식 종사자 폐암검진 지원 근거 마련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윤희신 의원(태안1·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충청남도교육청 급식종사자 폐암검진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제362회 정례회 소관 상임위원회에서 수정 가결됐다고 1일 밝혔다.이 조례안은 제361회 임시회 5분 발언에서 제기된 학교급식 종사자 폐암 위험 실태와 검진 지원 부재 문제를 제도적으로 보완하기 위한 후속 조치다.주요 내용으로는 폐암검진 지원계획 수립 검진 주기 2년 원칙 규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