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구, 봄과 함께 출발하다, 건강한 평생학습 '굿샷 파크골프 교실'개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1 19:10:03
  • -
  • +
  • 인쇄
▲ 부산 동구, 봄과 함께 출발하다, 건강한 평생학습 '굿샷 파크골프 교실'개강

[뉴스스텝] 부산 동구는 평생학습 신학기를 맞이하여 4월 1일 건강한 평생학습 '굿샷 파크골프 교실'을 개강했다. 파크골프는 자연 속에서 즐기는 생활체육의 대표 종목으로, 건강 증진과 친목 도모에 효과적이며 특히 중·노년층에게 사계절 내내 활력을 제공하는 인기 종목으로 자리 잡고 있다.

동구는 파크골프 수요 증가에 발맞춰 유휴부지를 활용한 기반시설 조성에 힘써왔다. 2023년 수정5동 수정파크골프연습장, 2024년 증산공원 다목적잔디구장 파크골프연습장, 2025년 좌천미니파크골프장을 조성했으며, 현재 27홀 규모인 수정산 복합스포츠단지 조성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굿샷 파크골프 교실’은 조성된 기반시설을 바탕으로 주민의 건강한 여가와 평생학습 기회를 동시에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당초 1개 반에서 신청자 급증에 따라 2개 반으로 증설 운영된다. 강좌는 3학기제, 학기별 8회 과정으로 운영되며, 따뜻한 봄날과 맞물려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주민 관심을 끌고 있다.

한 참여 주민은 “그동안 파크골프를 배우려면 강서구 대저생태공원이나 사상 삼락다이나믹파크골프장, 북구 화명파크골프장 등 외곽으로 나가야 했는데, 이렇게 가까운 곳에서 배울 수 있어 감사하다”며 “우리 동구가 눈에 띄게 변화하는 모습을 체감하고 있어 감회가 새롭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진홍 동구청장은 “평생학습도시의 명성에 걸맞게 전 주민이 전 생애에 걸쳐 보편적 평생학습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누구나 정주하고 싶은 북항시대 ‘하버시티 동구’ 건설을 위해 앞으로도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윤충식 의원, 선착순 AI 지원은 '차별의 경기' 초래... 선심성 예산 지양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소속 윤충식 의원(국민의힘, 포천1)은 21일 ‘경기 청소년 AI 성장 바우처 사무의 공공기관 위탁 동의안’ 안건 심사를 통해, 경기도가 추진 중인 학생 대상 AI 지원 사업의 불공정성과 실효성 부재를 강도 높게 지적했다. 이날 윤 의원은 경기도가 중학교 2학년 학생 등을 대상으로 추진하려는 AI 활용 역량 강화 사업이 일부 대상에게만, 그것도 '선착순

경기도의회 박옥분 의원, 하천·계곡 지킴이 여성 지원자 86명 중 실제 선발 18명...“성인지 예산 무용지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박옥분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2)은 21일 열린 2026년 본예산 심사 및 제3차 추가경정예산 심사에서 건설국과 건설본부를 대상으로 도민 생활안전 예산의 불투명한 감액, 성인지 예산 구조의 고착화, 지하안전 관리체계 부재 등을 집중적으로 지적했다.박 의원은 성인지 예산 분야와 관련해 “하천·계곡 지킴이의 여성 지원자는 86명(17.2%)이나 실제 선발은 18명(16.

경기도의회 박재용 의원, “복지예산이 경기 따라 흔들리는 ‘고무줄 예산’... 사회적 약자 기본권 침해 우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박재용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21일 열린 경기도의회 제387회 정례회 보건복지위원회 예산안 심의에서 2026년도 복지예산 편성과 관련해 노인·장애인 복지사업의 대규모 일몰 및 감액 문제, 추경 의존 구조, 복지예산의 불안정성을 강하게 지적하며 전면적인 재검토를 촉구했다.박재용 의원은 “복지국 총 예산은 증가했지만 노인·장애인 복지예산 점유율은 오히려 감소했다”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