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시니어대학, 스마트폰활용 자격 취득반 개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6 19:05:19
  • -
  • +
  • 인쇄
6주 과정 진행, 7월 중 풍수인테리어지도사 등 과정도 개설 예정
▲ 영암군 시니어대학, 스마트폰활용 자격 취득반 개강

[뉴스스텝] 영암군 시니어대학이 1일 세한대학교에서 스마트폰활용지도사 자격증 취득반을 개강했다.

급변하는 시대에 어르신이 잘 대처하는 것을 넘어 첨단기술로 경제활동까지 이어갈 수 있도록 생활에 유용한 자격증을 취득하는 과정을 개설한 것.

지난달 8일 개강한 취미반에 이어 이번 자격증 취득 실용반이 더해지며 시니어대학에는 현재 2개반이 운영되고 있다.

지난달 19일까지 실용반 참여를 신청한 어르신들은, 6주 동안 매주 수요일 강의를 들으며 자격증 취득에 나선다.

영암군 시니어대학은 7월경 어르신들의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풍수인테리어지도사, 레크리에이션지도사, 노래교실지도사, 어린이독서지도사 중 1개의 자격증 취득반을 개설할 예정이다.

영암군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존엄하게 지역사회의 존경을 받으며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영암군 시니어대학 수강 등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세한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12월 5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초등 인문반, 초등 창의융합반 학생들과 20여 명의 학부모, 지도강사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전시회를 열고, 이를 바탕으로 산출물을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보며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3일, 2025년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성과보고회는 청소년 보호 유공자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2025년 사업 운영실적과 2026년 계획 및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북구의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연계 기관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구청장 표창을 받은 정서지원 사업 멘토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5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개최된 2025 유성온천 크리스마스축제 점등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대전의 행복을 소망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점등 예배를 시작으로 캐롤 공연, 주요내빈 축사,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고, 트리, 캔들 등 크리스마스 마켓과 회전목마, 겨울 간식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