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수산물 공동브랜드 ‘청경해’ 유튜브로 만나보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1 19:15:51
  • -
  • +
  • 인쇄
경남 대표 수산물 위주 ‘청경해’ 영상 제작해, 브랜드 인지도 제고
▲ 경남도, 수산물 공동브랜드 ‘청경해’ 유튜브로 만나보세요!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경남 수산물 공동브랜드 ‘청경해’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다양한 소비층을 확보하기 위해 오는 31일까지 유튜브 광고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청경해’는 청정한 경남 바다(海)에서 생산된 수산물을 의미하며, 지난 2012년 청경해 관련 기준 근거를 토대로 현재 48개 업체의 91개 품목이 지정되어 경남 우수 수산물 브랜드로 활용되고 있다.

이번 광고는 굴, 멍게, 가리비, 장어, 멸치 등 경남 대표 수산물을 포함한 영상을 제작하여, 다양한 소비층을 대상으로 홍보를 위해 유튜브 재생 시 광고가 노출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광고에 ‘더보기’를 클릭하면 청경해 대표 누리집(청경해.com)에 접속할 수 있도록 설정되어 있어, 정보 제공을 비롯해 소비자의 관심과 이목을 집중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윤환길 경남도 해양항만과장은 “지난 11월 청경해 지정 심의를 통해 7개 업체의 10개 품목을 지정했으며, 영상 제작과 유튜브 광고를 추진하여 청경해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면서 “향후 경남 대표 쇼핑몰인 e경남몰과 쿠팡 등 대형 온라인몰에 청경해 지정업체 입점 지원과 다양한 홍보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지역 수산물 소비촉진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교육지원청, 학교 주변 유해환경 점검 실시

[뉴스스텝]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은 2025년 10월 1일 죽도동 일대에서 포항북부경찰서와'2025년 2학기 개학기 학교 주변 유해환경 점검'을 실시했다.이번 합동점검은 새 학기를 맞아 학생들의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학교 주변의 PC방, 편의점 등 청소년 출입이 잦은 업소를 직접 방문하여 유해환경 실태를 점검했다. 특히 청소년 대상 출입·고용 제한 준수 여부, 술

대구 서구, 추석 명절 장보기 행사 및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추진

[뉴스스텝] 대구 서구청은 추석 명절을 맞아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물가 상승과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참 속에 공무원, 유관 기관 단체, 상인회 등이 함께 참여해 제사용품과 농·축·수산물을 구매하며 힘을 보탰다

류한국 서구청장, 서대구역‘일일 명예역장’위촉

[뉴스스텝] 대구 서구청은 10월 2일 코레일 대구본부와 함께 ‘추석맞이 고객 감사 행사’에 참여해, 서대구역에서 귀성객과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따뜻한 명절 인사를 전했다. 이번 행사는 서대구역 역사 이용객 500만 명 돌파에 대한 감사의 뜻과 함께, 추석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즐겁고 안전한 여행길을 선물하기 위해 서구청, 코레일 대구본부, 대구교통공사가 함께 마련한 자리이다. 이날 류한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