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홍보대사·콘텐츠에디터, 청주시티투어 타고 홍보해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3 19:10:46
  • -
  • +
  • 인쇄
도시농업 페스티벌 등 축제·명소 홍보를 위한 시티투어 체험
▲ 도시농업 페스티벌 등 축제·명소 홍보를 위한 시티투어 체험

[뉴스스텝] 청주시는 23일 시민홍보대사 및 콘텐츠에디터 30여명과 함께 청주시티투어 체험을 진행했다.

4월부터 운행을 시작한 청주시티투어를 체험하면서 지역 명소를 방문하고, 오는 5월 열리는 ‘청주시 도시농업 페스티벌’ 개최지를 답사함으로써 청주시의 축제·명소 등을 보다 생동감 있게 홍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함이다.

홍보대사와 콘텐츠에디터들은 23일 오전 10시 청주시티투어 문화관광해설사의 안내로 청주고인쇄박물관을 돌아보고, 청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2024 도시농업 페스티벌’ 주요 행사 내용에 대해 도시농업관 축제 담당자의 설명을 들은 뒤 유채꽃밭 조성 단지를 둘러봤다.

이후 옥화9경 중 제1경인 청석굴로 이동해 문화관광해설사로부터 옥화9경 해설을 듣는 것으로 시티투어를 마쳤다.

시민홍보대사와 콘텐츠에디터들은 이날 체험하고 방문한 청주시의 축제와 명소 등에 대해 청주시민신문 기고와 SNS 포스팅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 홍보대사와 콘텐츠에디터들은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한 청주시티투어 체험이 꽤 흥미로웠다”며 “청주시에서 추진하는 사업이나 축제, 행사를 미리 체험하고 방문해 온·오프라인으로 보다 효과적으로 홍보 활동을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시민홍보대사는 시민의 입장에서 청주시를 보다 효율적으로 대내외에 알리고자 지난 2017년 최초로 발족했으며, 현재 36명으로 구성돼 각종 홍보·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콘텐츠에디터는 개인 SNS를 활용한 온라인 홍보가 가능한 자 20명으로 구성됐으며, 개인 SNS의 매체력과 전문성을 활용한 참신하고 독창적인 콘텐츠로 청주시를 다양하게 홍보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이 좋아! 아이들이 살기 좋은 마을"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 초등학교 입학생 응원사업 추진

[뉴스스텝]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 행정복지센터는 2025년 2학기부터 '아이들이 살기 좋은 마을, 행궁동' 사업의 일환으로 초등학교 입학생을 위한 응원 및 물품 지원 사업을 추진했다.이번 사업은 학교생활을 새롭게 시작하는 지역 내 초등학교 신입생을 응원하고,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올해 2학기에는 입학생 중 3명을 선정하여 학용품과 생필품을 지원했다.지원 물품은 학습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양지유스센터, 청소년·청년과 온세대가 함께하는 해찬양짓말 거리페스티벌 개최

[뉴스스텝]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양지유스센터는 9월 20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을지대학교와 걷고싶은거리 일대에서 청소년·청년과 온세대가 함께하는 ‘제8회 해찬양짓말 거리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개막은 을지대학교 풍물패 ‘새밝소리’의 길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성남시청년프로예술단의 축하공연과 지역 청소년들의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행사 현장에는 AI오목, 예날과현대 교복체험, 전통놀이

수원특례시 화서2동, 홀몸어르신과 함께하는 행복한 가을 나들이

[뉴스스텝] 수원특례시 팔달구 화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6일, 관내 저소득 홀몸어르신들을 모시고 국립농업박물관 나들이를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화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평소 외부 나들이가 어려운 홀몸 어르신들의 활동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와의 교류를 통한 심리적 안정과 정서적 지지를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이날 나들이에는 협의체 위원들과 홀몸어르신 20명이 함께 참여했다. 어르신들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