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찾아가는 맞춤형 재난안전교육’ 협약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3 19:15:17
  • -
  • +
  • 인쇄
▲ 울산 남구청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3일 (사)울산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이하 울산안실련)과 ‘안전취약계층 생활안전교육’과정 위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로 울산 안실련은 남구 지역 경로당과 어린이집, 유치원 등 안전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문 강사가 직접 찾아가서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남구는 강사 교육 파견에 필요한 예산을 지원한다.

안전취약계층 생활안전교육은 지진과 태풍, 방사능 등 재난대응 기본요령부터 노인 미끄러짐 예방, 횡단보도 건너기, 완강기 사용, 어린이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등 신청 대상별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한편, 남구와 울산 안실련은 지난해 총 45차례에 걸쳐 안전취약계층 3,994명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남구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실질적인 체험형 교육으로 재난환경이 다변화되고 있는 사회에서 구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남시의회 이영경 의원, "성남누비길 스마트 안심 산책로 조성 건의안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의회는 지난 22일 개최된 제305회 임시회에서 이영경 의원(서현1, 2동)이 대표발의한 ‘시민의 생활안전 강화를 위한 성남누비길 스마트 안심 산책로 조성 촉구 건의안’을 채택했다. 이번 건의안은 최근 등산로에서 발생하는 강력범죄로 인한 시민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개인 스마트폰을 연계한 범죄예방시스템 도입과 치안 활동 강화를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건의안을 대표발의한 이영경 의원은

안성시 추석 맞이, 다문화 아동과 함께하는 송편 만들기 체험

[뉴스스텝] 안성시 대덕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9월 24일 다문화 및 외국인 아동 10여 명과 함께 추석을 맞아 ‘수요일은 내가 요리사! – 송편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이번 체험은 아이들이 직접 송편을 빚으며 우리 전통 명절인 추석의 의미를 배우고, 다문화 가정 아동들에게도 한국 고유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또한 단순한 요리 수업을 넘어, 아이들이 전통음식을 통해 서로의 문화를 존

가조온천꽃단지, 분홍빛 황금빛 코스모스 활짝

[뉴스스텝] 거창군 가조온천꽃단지(가조면 일부리 1237-38)에 가을을 알리는 코스모스가 활짝 피어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다.올해는 분홍빛 토종 코스모스와 황금빛 황화 코스모스를 절반씩 심어, 한층 다채롭고 아름다운 경관을 선사한다. 토종 코스모스는 절반 이상 개화하여 화사한 가을 정취를자아내고 있으며 황화 코스모스는 9월 말 ~ 10월 초 절정에 달해 추석 연휴에도 황금빛 물결을 감상할 수 있다.또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