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적십자병원, 연수구 생활체육 맨발걷기협회와 협약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4 19:05:09
  • -
  • +
  • 인쇄
구민들의 건강증진 위해 애쓰는 회원들의 건강증진 책임질 것
▲ 인천적십자병원, 연수구 생활체육 맨발걷기협회 건강증진 업무협약 (좌측부터 이정교 인천적십자병원 병원장, 연수구 생활체육 맨발걷기협회 김일중 대표)

[뉴스스텝] 인천적십자병원이 연수구 생활체육 맨발걷기협회와 회원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14일 인천적십자병원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이정교 병원장과 연수구 생활체육 맨발걷기협회 김일중 대표와 임원진이 참석해 협약 내용을 공유하고 원활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키로 했다.

연수구 생활체육 맨발걷기협회는 승기천과 문학산, 청량산, 봉재산 등의 지역 녹지공간들을 구민들의 자연치유 공간으로 정착시키기 위해 맨발걷기 활성화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건강도시 연수를 만들고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유도와 함께 구민 건강증진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생활체육협회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인천적십자병원은 맨발걷기협회 회원들에게 파상풍, 대상포진, 자궁경부암 등 예방접종과 종합건강검진 수검 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맨발걷기협회는 지역사회에서 인천적십자병원의 달라진 의료서비스를 알리고 각종 행사를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이정교 병원장은 “맨발걷기를 통해 건강을 지키실 때 파상풍 예방접종은 필수”라며 “구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맨발걷기협회 회원들이 보다 건강한 삶을 사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일중 회장은 “우리 지역에 훌륭한 공공의료기관이 있는 것은 지역주민들에게 행운”이라며 “응급의학과 전문의 5명이 근무하는 인천적십자병원 응급실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회원들과 가족들이 적극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의회,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안동시의회는 9일 의회 회의실에서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를 개최해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편성계획을 비롯한 6건의 시정 주요 현안을 대해 논의했다.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은 산불과 수해 복구,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등 시급한 사업에 중점을 두고, 연내 집행 가능한 사업 위주로 배정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현안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또한, 2025 안동국

세종시의회 유인호 의원,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유인호 의원(보람동, 더불어민주당)은 9일 오전 10시 세종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세종시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를 열고, 시청 관계부서와 장애인 단체 등과 함께 보행약자 보행안전 정책 전반과 '시각장애인 보도 점자블록 설치 및 관리 조례' 제정 방향을 논의했다.이날 간담회에는 이현정 의원(고운동, 더불어민주당), 김충식 의원(조치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하남시 장애인합창단 ‘금상’ 수상 축하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9월 5일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린 '제22회 경기도지사배 시·군대항 장애인 합창대회'에 참석해 하남시 장애인합창단의 ‘금상 수상’을 축하하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윤 의원은 합창단원들에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멋진 무대를 만들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특히 금상이라는 값진 성과는 단순한 수상이 아니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