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강원 고성향토장학회 장학생 선발에 따른 장학금 지급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23 19:05:39
  • -
  • +
  • 인쇄
▲ 2023년 강원 고성향토장학회 장학생 선발에 따른 장학금 지급추진

[뉴스스텝] (재)고성향토장학회는 지난 4월 20일 개최된 이사회에서 의결을 통해 ‘2023년 향토 장학생’을 최종 선발하고 관련 절차를 거쳐 오는 4월 말까지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올해 향토 장학생은 고등학생(희망드림) 31명, 대학생(고성사랑) 540명, 과학 및 예체능 8명 등 총 579명이 선발되어 13억 8천 8백만 원 규모의 장학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이는 전년 대비 451명이 늘어났으며, 지급액은 약 11억 원 확대된 규모로 지난 이사회에서 강원 영동지역 최초로 성적에 상관없이 신청 대학생들에게 지급하기로 결정한 결과이다.

이를 위하여 올해 (재)고성향토장학회 출연금은 연평균 5억에서 20억으로 15억 증액했으며, 기탁금 또한 전년 대비 두 배 가량 증가되어 연간 총 2억 원의 기탁금이 모금된 바 있다.

현재 (재)고성향토장학회 기금총액은 약 100억 원으로 고성군 내외 구성원들의 향토 인재 육성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따뜻한 성원으로 점차 성장하고 있다.

한편, 장학생 선발이 마무리됨에 따라 향토 장학생 신청자는 군청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서 최종 선발 명단과 서류 제출 일정을 확인해야 하며, 선발된 자는 장학금 지급 관련 서류들을 준비하여 군청 총무행정관 또는 5개 읍·면 행정복지센터 총무팀으로 기한 내 방문 제출 또는 우편으로 제출해야 한다.

또한, (재)고성향토장학회에서는 올해부터 대학생 신청자 전원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기로 정책이 대폭 변경됨에 따라 장학생 신청 기한을 놓친 학생이 있을 것을 고려하여 장학생 추가 신청 접수 공고를 계획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세부 방침이 결정되는 대로 5월 중 추가 공고가 있을 예정이며, 해당 내용은 고성군청 홈페이지, 신문, 홍보 현수막 등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함명준 고성군수는 “고성군 출신 학생들이 더 나은 교육환경에서 향토 인재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그동안 고성향토장학회에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이 있었기에 전원에게 장학금을 지급할 수 있게 됐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활성화 요구 “홍보·체험 확대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12윌 오전 10시,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평택항만공사와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산림환경연구소를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이날 감사는 경기평택항만공사의 경영평가 및 인력운영,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등 공사 추진 사업 전반과 산림재해예방, 산림복지서비스 확대 등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주요 업무를 중심으

경기도의회 정하용 의원, “경상원 성과평가 하락·직장내 괴롭힘·정산 부실” 강력 비판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채영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12일에 열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대상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각 기관의 부실한 사업관리에 대해서 강도 높게 지적했다.정하용 의원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2025년(2024년 실적) 경영평가에서 전년도 ‘다’등급에서 ‘라’등급으로 하락했고, 조직운영, 재무관리, 환경, 안전 등 주요지표가 모두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 “덩굴류 확산 방치 안돼...생태계 보호 위한 통합 대응 시급”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12일 열린 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생태계 교란종인 칡, 가시박, 환삼덩굴 등 덩굴류 확산에 대한 시급성을 지적하며, 도 차원의 표준화된 대응 전략 마련과 실효성 중심의 정책 전환을 강력히 요구했다.이 의원은 “덩굴류는 도로변, 생활권 산림, 농경지까지 침투해 생태계 교란과 경관 훼손을 초래하고 있음에도, 현재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