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디지털 관광주민증으로 지역소생 활로 연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23 19:06:00
  • -
  • +
  • 인쇄
관광주민에게 더 많은 혜택 제공을 위한 할인 관광지 추가 모집해
▲ 평창군, 디지털 관광주민증으로 지역소생 활로 연다

[뉴스스텝] 평창군이 평창 관광주민증을 발급받은 관광객에게 관광혜택을 제공하는'평창군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사업'에 협력하는 관광사업체를 공개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평창군 디지털 관광주민증'은 평창군과 한국관공사가 공동 추진하는 관광마케팅 사업으로 한국관광공사는 해당 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디지털 관광주민증을 발급하고, 평창군은 지역주민에 준하는 관광혜택을 제공하는 지역 소상공인 상생 프로젝트다.

'평창군 디지털 관광주민증'발급은 스마트폰을 통해 한국관광공사 공식 홈페이지인 대한민국 구석구석에 접속해 회원가입자면 전 국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관광주민증은 마이페이지란에서 재확인이 가능하다.

평창군 발표에 따르면 평창군 디지털 관광주민증 할인 혜택은 총17종으로 현재 누적 발급자수는 4월 18일 기준 32,537명 규모로 지금 평창군 인구수인 40,787명(3월 기준)과 비교할 때 관광주민수가 곧 지역주민 인구수에 버금할 만큼 높은 발급률을 보이고 있다.

이에 더해 평창군에서는 관광객에게 지역주민에 준하는 관광혜택을 추가 제공하고 지속적인 유대감을 통한 관계인구 형성을 위하여'평창군 디지털 관광주민증'관광객에게 할인 제공을 희망하는 관광사업체를 추가로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참가 조건은 평창군 내 영업장을 둔 관광사업체로 희망자는 평창군이 운영하는 평창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 또는 평창군 관광문화 홈페이지 참여마당란을 통해 공모내용 확인이 가능하고, 첨부된 신청서를 작성해 평창군청 경제건설국 관광문화과 관광마케팅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이번 공모의 취지는 관광지는 할인으로 인한 별도에 지원 없이 자발적으로 제공하고, 평창군과 한국관광공사가 대외 홍보를 통해 관광지의 손실을 더 많은 관광객 유치를 통해 해결하는 관광마케팅 전략으로 인구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민·관이 협력하는 모델로서도 매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군 관계자에 따르면 “우리는 한 지역 주민으로써 한 곳에 머물며 살아야 하지만, 관광주민으로서는 전국 229개 기초지자체 모든 곳에 가능한 점에서 본 사업의 잠재력과 성장성을 높게 보고 있다. 평창을 찾았던 관광객들이 여행이 끝나면 비록 몸은 되돌아가더라도 평창을 또 하나의 고향처럼 여기며 마음은 두고 가도록 관광주민과 지역주민의 화합을 지향하는 다양한 관광시책을 다각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시의회 김소진 의원 대표발의, 시각장애인 안내견 출입보장 제도화

[뉴스스텝] 수원특레시의회 김소진 의원(국민의힘, 율천·서둔·구운·입북)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시각장애인 이동권 보장을 위한 안내견 출입보장 조례안'이 4일 개최된 제398회 임시회 보건복지위원회 안건심사에서 수정가결됐다.현행 법령상 안내견 출입이 허용돼 있음에도 불구하고, 공공시설과 민간시설에서 인식 부족 등을 이유로 출입이 제한되는 사례가 반복되고 있다는 점이 제정 배경이다. 조례안은 안

경남도, 합천서 18번째 도민 상생토크... ‘대장정 마침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4일 합천문화예술회관에서 ‘도민 상생토크’를 열고, 합천을 수도권과 경남, 영호남을 잇는 교통․관광 거점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박완수 도지사와 김윤철 합천군수, 군민 등 250여 명이 참석해 지역 현안을 공유하고, 경남도와 합천군의 상생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상생토크는 2023년 ‘합천군민과의 대화’ 이후 3년 만에 마련됐다.박완수 도지사는 “합천은 오랜 역사

충북도, 탄소중립 실천 확산 위해 민간단체 ‘맞손’

[뉴스스텝] 충북도는 기후위기 대응의 핵심인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탄소중립 바로알기 프로그램 및 실천운동’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관 위주의 캠페인에서 벗어나, 민간 네트워크와 협력해 도민이 참여하는 실천형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데 목적이 있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주된 사무소가 충청북도에 소재한 기관·비영리법인·단체로, 탄소중립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거나 추진 계획이 있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