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한국 매니페스토 평가 공약 실천 우수 등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23 19:06:16
  • -
  • +
  • 인쇄
강원도 내 우수(A) 등급 양구군 유일
▲ 양구군, 한국 매니페스토 평가 공약 실천 우수 등급

[뉴스스텝] 강원도 양구군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진행한 ‘민선 8기 기초단체장 공약 실천 계획 평가’에서 ‘우수(A) 등급’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시장·군수·구청장의 선거공약의 실효성과 실천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한국 매니페스토평가단이 지난 1월부터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장의 공약 실천 계획서를 바탕으로 갖춤성과 민주성, 투명성, 공약 일치도 등 4개 분야 35개 세부 지표로 평가했다.

평가 결과 최우수(SA) 등급은 51곳, 우수(A) 등급은 65곳으로, 강원도 내에서 우수 등급 이상을 받은 지자체는 양구군과 원주시가 유일하다.

양구군은 민선 8기 출범과 함께 ‘다시 뛰는 청춘 양구, 군민 중심 행복 양구’를 목표로, 공약 실천 계획서에 10대 군정 목표와 38개 공약사항, 85개의 공약사업을 담아 추진하고 있다.

또한 분야별 공약 현황과 투자계획, 공약 이행률, 추진현황 등을 양구군 누리집을 통해 공개하고 지속적으로 점검·관리하고 있으며, 민선 8기 공약 이행 평가단도 구성 및 운영할 계획이다.

서흥원 양구군수는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을 성실하게 이행해 군민께서 몸소 체감할 수 있는 신뢰 행정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활성화 요구 “홍보·체험 확대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12윌 오전 10시,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평택항만공사와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산림환경연구소를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이날 감사는 경기평택항만공사의 경영평가 및 인력운영,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등 공사 추진 사업 전반과 산림재해예방, 산림복지서비스 확대 등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주요 업무를 중심으

경기도의회 정하용 의원, “경상원 성과평가 하락·직장내 괴롭힘·정산 부실” 강력 비판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채영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12일에 열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대상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각 기관의 부실한 사업관리에 대해서 강도 높게 지적했다.정하용 의원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2025년(2024년 실적) 경영평가에서 전년도 ‘다’등급에서 ‘라’등급으로 하락했고, 조직운영, 재무관리, 환경, 안전 등 주요지표가 모두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 “덩굴류 확산 방치 안돼...생태계 보호 위한 통합 대응 시급”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12일 열린 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생태계 교란종인 칡, 가시박, 환삼덩굴 등 덩굴류 확산에 대한 시급성을 지적하며, 도 차원의 표준화된 대응 전략 마련과 실효성 중심의 정책 전환을 강력히 요구했다.이 의원은 “덩굴류는 도로변, 생활권 산림, 농경지까지 침투해 생태계 교란과 경관 훼손을 초래하고 있음에도, 현재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