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자율방범 합동순찰대, 제8회 합동순찰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8 19:15:10
  • -
  • +
  • 인쇄
▲ 원주시 자율방범 합동순찰대, 제8회 합동순찰 실시

[뉴스스텝] 원주시 자율방범 합동순찰대는 지난 7일 원주 혁신도시 미리내 광장 공연장에 집결하여 ‘제8회 합동순찰’을 실시했다.

합동순찰대는 이날 혁신도시 일원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순찰을 돌았으며, 상지대 경찰법학과 학생들과 원주 재향경우회가 함께 하여 순찰에 힘을 더했다.

시는 앞으로 대학생 등 시민 참여를 유도하는 등 합동순찰을 더욱 확대하여 ‘언제나 안전한 원주’구축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특히, 이날 원강수 원주시장은 사건사고 예방을 위해 설치한 가로등형 방범 블랙박스 보안등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현장에서 직접 확인하는 등 안전한 밤길 조성에 각별한 신경을 쏟았다.

원강수 시장은 “묻지마 범죄로 사회가 흉흉해지면서 그 어느 때보다 시민들의 안전이 중요해졌다.”며, “가로등형 방범 블랙박스의 보급과 자율방범대의 순찰 확대로 원주의 범죄 사각지대를 없애 ‘안전도시 원주’구축을 앞당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단수 안내와 수도 요금 전자고지 서비스 운영 안내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지역 주민의 편의 증진과 신속한 생활 정보 제공을 위해 단수 안내와 수도 요금 전자고지 서비스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단수 안내 서비스는 수도 시설 공사나 긴급 복구 등으로 단수가 발생하거나 예정된 경우, 해당 지역 주민에게 지역, 기간, 사유 등을 알림 톡으로 신속히 안내하는 서비스다.수도 요금 전자고지 서비스는 요금 고지 내용을 알림 톡으로 고지해, 고지서 분실

강릉시, 설 명절 맞이 '찾아가는 청렴소통의 시간' 운영

[뉴스스텝] 강릉시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공직윤리를 강화하고 현장 중심의 소통을 통해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자 2일부터 5일간 '찾아가는 청렴 소통의 시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감사관을 총괄로 하는 소통반이 전 부서를 직접 방문하여 청탁금지법과 행동강령 등 반부패 제도를 설명하고, 올해 추진할 주요 청렴시책을 공유하며 직원들의 적극적인 청렴 실천을 독려할 예정이다. 특히 명절

충주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 완속충전구역 주차시간 단축

[뉴스스텝] 충주시는 오는 5일부터 외부충전식(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을 대상으로 전기차 완속충전구역 내 주차 가능 시간을 기존 14시간에서 7시간으로 단축해 시행한다고 밝혔다.단, 전기자동차는 기존과 동일하게 14시간까지 주차할 수 있다.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PHEV)은 배터리를 외부 충전을 통해 전기모드로 주행하다가 배터리 소모 시 내연기관 엔진으로 자동 전환되는 방식의 차량이다.시는 충전 완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