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애향장학금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25 19:15:25
  • -
  • +
  • 인쇄
장학기금 50억 달성 기념식도 함께 열려 기부자에게 감사의 마음 전달
▲ 속초시, 애향장학금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뉴스스텝] 속초시가 애향심을 고취하고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우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2023년도 속초시 애향장학생'선발 및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한다.

기념식은 오는 27일 오후 2시에 시청 대회의실에서 장학생 60명과 그 외 내빈 등 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으로 이번 애향장학생은 속초시승격 60주년을 맞이하여 60명을 선발, 생활비 100만 원씩 총 6천만 원을 지원한다.

특히, 이번 장학증서 수여식은 시승격 60주년을 맞이하여 애향장학기금 목표액인 50억 원 달성을 축하하는 기념행사도 함께 개최되며, 장학증서 수여식 외에도 애향장학금 기탁식과 그동안 애향장학기금 기부자 중 다수 및 고액기부자 4명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그동안 기부해 주신 개인, 단체 등의 명의로 포토존을 제작해 감사의 마음을 전할 예정이다.

한편, 속초시는 지역인재 육성을 위하여 지난 2009년부터 장학금을 지급했으며 올해부터는 시승격 60주년을 맞이하여 조례를 개정하여 중복지원 제약이 많은 등록금 지원 대신 생활비를 지원하여 한국장학재단 등에서 장학금(등록금) 지원을 받은 대학생도 지원이 가능하도록 범위를 확대했다.

또한 안정적인 장학기금 운영을 위하여 목표액을 50억 원에서 100억 원으로 상향 조정하여 향후 장학기금 조성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며, 이번 기념식에 맞춰 속초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안금주)에서는 300만 원을 애향장학금으로 기탁해 기금 조성에 동참한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시승격 60주년을 맞이하여 애향장학기금 목표액인 50억 원을 달성하여 매우 뜻깊게 생각하고 기금 조성을 위해 동참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오늘 애향장학생으로 선발된 60명의 대학생들이 속초시 인재로 거듭 발전하기를 바란다.” 라며 축하의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불꽃야구' 신재영, 출근하자마자 파이터즈의 시선 한 몸에! ‘자숙 맵도리’ 된 사연은?

[뉴스스텝] 불꽃 파이터즈가 장충고를 상대로 연패를 끊기 위한 승부에 나선다.오는 10일(월) 저녁 8시 공개되는 스튜디오C1 야구 예능 프로그램 ‘불꽃야구’ 28화에서 불꽃 파이터즈는 지난 패배의 아픔에서 벗어나 재도약에 나선다.이날 라커룸에 모인 파이터즈는 한마음으로 지난 경기의 패전투수 신재영의 약을 올린다. 정근우는 신재영이 눈물의 인터뷰를 했다는 사실을 언급하고, 이대호는 “제일 충격이었다”면서

경북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시군 담당자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5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충북 단양군 및 경북 영주시 일원에서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담당 공무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경북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지난 2년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공모에서 경북이 전국 최다 선정*된 성과에 이어, 내실 있는 신규사업 공모를 준비하기 위해 시군 담당자들과 전략적 대응 방안

청양군, 충남 공무원 드론조종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청양군은 지난 5일 부여 드론교육체험센터에서 열린 ‘제4회 충청남도 공무원 드론조종 경진대회’에서 드론 수색·탐색 종목 2위(우수상)를 차지해 충청남도지사 표창을 받았다.이번 대회는 충청남도 주관으로 도내 15개 시·군에서 공무원 50여 명이 참가했으며 드론을 활용한 수색·탐색 장애물 회피 정밀 착륙 등 실기 중심 과제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제한된 시간 내 임무 수행 능력과 조종 정확도를 겨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