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청년이 체감하는 청년정책 발굴에 지혜 모은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19 19:01:04
  • -
  • +
  • 인쇄
▲ 청년정책담당관 제주청년참여기구 상반기 합동 워크숍

[뉴스스텝] 실효성 있는 청년정책 발굴과 정책 제안 활동을 뒷받침하기 위해 제주도와 서귀포시 청년참여기구가 함께 하는 워크숍이 처음 개최됐다.

제주도와 서귀포시 청년참여기구 청년위원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18일 오후 2시 제주부영호텔&리조트에서 상반기 합동 워크숍이 열렸다.

이번 행사는 청년참여기구가 구성된 이후, 처음으로 개최된 합동 워크숍으로 그동안 청년활동이 대부분 제주시 지역에서 이뤄져 서귀포지역 청년들과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청년위원들의 역량강화 및 관계형성 활동을 위한 교육과 함께 청년정책 발굴 사례 둥을 공유했다.

청년정책과 청년참여기구 운영 방향, 청년참여예산 및 청년자율예산제도 운영 등과 연계된 주민참여예산 및 지방보조금 예산 등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다.

제주도가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정책에 대한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제주형 행정체제 도입’과 관련한 설명도 진행됐다.

이어 처음으로 청년참여기구에 참여하는 청년들을 위해 지금까지 청년참여기구에서 활동했던 청년위원들이 실제 청년정책을 제안해 발굴한 사례를 소개했다.

류일순 제주도 청년정책담당관은 “올해 제주청년원탁회의 역대 최대 인원 참여, 제주청년주권회의 및 청년자율예산 전국 최초 운영, 청년참여기구 합동 워크숍 최초 개최 등을 바탕으로 더욱 활발한 청년 참여를 이끌고, 청년들이 마음껏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조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도소방서, 겨울철 주방화재예방 안전수칙 독려

[뉴스스텝] 진도소방서는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 증가와 함께 주방 화재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가정과 음식점을 대상으로 겨울철 주방 화재 예방 및 대응요령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겨울철 주방 화재는 조리 중 부주의, 가스레인지 과열, 전기조리기구의 장시간 사용 등으로 주로 발생하며, 특히 식용유를 사용하는 튀김 요리 중 화재가 빈번하게 발생한다. 작은 불꽃이라도 순식간에 확산될 수 있어 각별한 주의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 2026년 소방공무원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온라인 자격취득 과정 운영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는 2026년 소방공무원의 직무 전문성 및 현장 대응능력 강화를 위해 온라인 자격취득 과정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과정은 ㈜에듀윌과 협력하여 운영되며, 교육기간은 2월 2일부터 12월 31일까지이다. 특히 소방공무원의 24시간 교대근무 특성을 고려해 교육 종료 이후에도 2027년 1월부터 3월 말까지 복습기간을 추가 제공해 학습 접근성과 교육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운

군포시진로교육협력센터, 2026년 예비중학생을 위한 꿈디딤 강사 채용

[뉴스스텝] (재)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진로교육협력센터는 관내 예비중학생의 학교 적응과 진로 기초 역량 강화를 위해 '2026년 군포시진로교육협력센터 예비중학생을 위한 꿈디딤' 프로그램에 참여할 강사를 채용한다고 밝혔다.이번 강사 채용은 초등학교에서 중학교로의 학년 전환기를 앞둔 예비중학생을 대상으로, 중학교 생활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진로 탐색과 자기 이해를 돕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