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농기계임대사업소 농번기철 휴일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19 19:00:52
  • -
  • +
  • 인쇄
▲ 고성군청

[뉴스스텝] 고성군은 본격적으로 농사일이 시작되는 농번기를 맞아 농가의 임대농기계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휴일 농기계임대사업소를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3월 11일부터 5월 27일까지 토요일, 공휴일(일요일은 제외) 에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정상 근무한다.

평일에는 1시간 앞당겨 오전 8시부터 운영을 시작해 농기계 사용에 대한 편의성을 더 높일 계획이다. 현재 고성군은 본소(간성읍)와 지소 (남부, 북부) 두 곳에 임대사업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62종 521대의 농기계를 임대하고 있다.

지난해 실적으로는 6,010대(1억 271만원)를 임대했으며, 매년 임대 농기계 이용 수요 증가로 적기 영농 실현에 이바지하고 있다.

특히, 군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농촌 현실을 고려해 2020년 3월부터 농기계 임대료 50% 감면 혜택을 시행해 농업인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3년간 농가에 3억 1,655만원의 임대료 감면 혜택을 제공했고, 임대료 50% 감면 혜택은 올해 6월까지 연장하여 시행한다.

차영근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영농철 휴일 농업기계임대사업소 확대 운영을 통해 농업인의 농작업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 농업인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농업기계 안전교육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김민호 의원, “성과 없는 만족도·행정 위한 행정 멈춰야... 데이터로 설명하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민호 부위원장(국민의힘, 양주2)은 2025년 11월 10일 열린 행정사무감사에서 평생교육진흥원을 대상으로 평생교육정책 전반에 대해 “만족도와 실적 숫자 나열이 아니라, 목적 달성도와 변화지표로 성과를 증명해야 한다”고 강하게 주문했다.김민호 의원은 특히 청년·중장년·장애인 등 대상별 사업들이 “행정을 위한 행정”으로 흐르지 않도록 성과지표 고도화와 사후관리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사회서비스원, 내실 있는 운영으로 도민 체감 복지 실현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11월 10일 제387회 정례회 중 경기도사회서비스원 행정사무감사에서 “조직의 안정화와 실질적인 운영 없이는 사회서비스원의 공공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기 어렵다”며 “이제는 외형적 성과보다 내실 있는 행정으로 도민 신뢰를 회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윤 의원은 먼저 사회서비스원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 선언적 수준에 머물러 있다

경기도의회 이학수 의원, “축제 안전사고 반복... 투명한 보고체계로 진짜 안전문화 세워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학수 의원(국민의힘, 평택5)은 11월 10일개최된 문화체육관광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최근 경기도 내 축제에서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안전사고 문제를 지적하며, 도비지원 축제의 ‘특별 안전점검’ 실시와 ‘안전보고 의무화’ 제도 도입을 강력히 요구했다.이학수 의원은 “시흥갯골축제에서 전기카트와 관람객이 충돌하고, 정조대왕능행차에서는 말과 기수가 떨어지는 등 크고 작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