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농기계임대사업소 농번기철 휴일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19 19:00:52
  • -
  • +
  • 인쇄
▲ 고성군청

[뉴스스텝] 고성군은 본격적으로 농사일이 시작되는 농번기를 맞아 농가의 임대농기계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휴일 농기계임대사업소를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3월 11일부터 5월 27일까지 토요일, 공휴일(일요일은 제외) 에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정상 근무한다.

평일에는 1시간 앞당겨 오전 8시부터 운영을 시작해 농기계 사용에 대한 편의성을 더 높일 계획이다. 현재 고성군은 본소(간성읍)와 지소 (남부, 북부) 두 곳에 임대사업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62종 521대의 농기계를 임대하고 있다.

지난해 실적으로는 6,010대(1억 271만원)를 임대했으며, 매년 임대 농기계 이용 수요 증가로 적기 영농 실현에 이바지하고 있다.

특히, 군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농촌 현실을 고려해 2020년 3월부터 농기계 임대료 50% 감면 혜택을 시행해 농업인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3년간 농가에 3억 1,655만원의 임대료 감면 혜택을 제공했고, 임대료 50% 감면 혜택은 올해 6월까지 연장하여 시행한다.

차영근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영농철 휴일 농업기계임대사업소 확대 운영을 통해 농업인의 농작업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 농업인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농업기계 안전교육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7회 함양군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행사 개최

[뉴스스텝] 함양군은 지난 7일, 함양군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함양군 사회복지사협회(회장 김점남) 주관으로 ‘제7회 함양군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회복지 현장에서 군민의 복지 증진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사회복지사들을 격려하고, 노고를 기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진병영 함양군수, 김윤택 함양군의회 의장, 김재웅·이춘덕 도의원, 관내 기관 단체장 등 내빈

거창군, 제5회 거창군농구협회장배 거함산합 농구대회 성료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8일 거창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과 실내체육관에서 거창군농구협회 주관으로 ‘제5회 거창군농구협회장배 농구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다목적체육관에서 열린 개회식에는 구인모 군수를 비롯해 박주언·김일수 도의원, 김향란·표주숙 군의원, 유인환 체육회장 등 주요내빈과 함양·산청·합천군 농구협회 관계자들이 참석해 참가 선수단을 격려했다.대회는 초·중·고등부로 구성된 학생부와 일반부 등 2개

충남콘텐츠진흥원, ‘KMF 2025(대한민국가상융합산업대전)’ 참가

[뉴스스텝] (재)충남콘텐츠진흥원은 오는 11월 12일부터 1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가상융합산업 전시회 ‘KMF 2025’에 참가한다.‘KMF 2025’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과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가상융합산업의 생태계 조성과 기술 확산을 위한 국내 대표 비즈니스 전시회다.이번 행사는 개막행사 글로벌 컨퍼런스 ‘The MEA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