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강원지역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오는 22일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19 19:00:52
  • -
  • +
  • 인쇄
공공기관 채용담당자와 신입사원을 현장에서 만날 기회!
▲ 「2023년 강원지역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강원도혁신도시발전지원센터에서는 강원혁신도시 공공기관과 강원도 지방공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강원지역인재에게 도움이 되고자 「2023년 강원지역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본 행사는 3월 22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20분까지 원주 치악체육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인사담당자 채용설명회 △신입사원 토크콘서트 △공기업 취업 특강 등 무대행사, △강원혁신도시 공공기관 홍보부스 △강원도 지방공기업 홍보 부스 △강원혁신도시 공공기관 취업컨설팅 부스 등 부대행사로 구성되어 있다.

인사담당자 채용설명회에는 강원혁신도시 공공기관인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국립공원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대한적십자사 △도로교통공단 △한국관광공사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7개 공공기관 인사담당자가 2023년 채용계획 안내와 현장 질의응답을 진행하고,
신입사원 토크콘서트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국립공원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대한적십자사 △한국관광공사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6개 공공기관의 신입사원이 참여하여 인사담당자가 전달하기 힘든 취업 사례와 취업 준비 방법 등을 공유하며 취업 준비하는 지역인재에게 도움을 줄 예정이다.

그리고 취업전략 특강은 NCS일타강사로 불리는 해커스잡 윤종혁 강사가 △공기업 취업 네비게이션 △공기업 취업 트랜드와 준비전략 △지방 공기업 취업준비전략을 주제로 1시간 동안 강의를 진행한다.

부대행사로는 강원혁신도시 공공기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국립공원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대한적십자사 △도로교통공단 △한국관광공사 △한국광해광업공단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한국지방행정연구원 9개 기관과 강원도 지방공기업 △강원도경제진흥원 △강원도일자리재단 △강원신용보증재단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강원테크노파크 5개 기관이 공공기관 홍보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강원혁신도시 공공기관 취업컨설팅, 직업심리검사, 고용노동정책사업 안내, AI역량검사·모의면접 등 부대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며 현장에 참여하는 지역인재를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강원도혁신도시발전지원센터에서는 “코로나 19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되는 만큼 알찬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공공기관 취업을 원하는 준비생들은 물론 관심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공공기관 취업 준비 및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구, ‘아이먼저’어린이 교통안전 합동 캠페인 개최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7일 남구 옥서초등학교 어린이 보호구역 일원에서 민·관 합동으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울산 남구청 주관으로 교육청, 남부경찰서, 한국도로교통공단 등 유관기관과 해피교통봉사단 외 교통봉사단체 등 60여 명이 참여했다. ‘아이의 안전을 먼저 생각해주세요’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보행하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건널 수 있도록

남양주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 제314회 임시회 의원발의 조례안 심사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는 17일 제314회 임시회에서 남양주시 주차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총 8건의 의원발의 조례안을 심사하고 원안 가결했다. 먼저, 김지훈(민) 의원은 창고시설의 개발행위허가 기준 관련 일부 규정이 실제 현장의 여건을 충분히 반영하지 못하고 있어 이를 개선하기 위해 남양주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창고시설 건축 시 적용되는 요건의 예외적으로 인정하는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권요안 의원, 소방관서 신설 촉구 건의안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권요안 의원(완주2)이 17일 진행된 제421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소방 사각지대의 심각성을 지적하며, 국가 차원의 인력 확충과 제도 개선을 촉구했다.권요안 의원에 따르면 “전북특별자치도는 도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제11차 소방력 보강 추진계획'을 수립해 소방관서와 지역대 신설을 비롯한 소방 인프라 확충을 추진하고 있으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