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가족센터, 다문화가족 모국방문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19 19:01:06
  • -
  • +
  • 인쇄
결혼이민자에게 가족 만남의 기회 제공
▲ 속초시가족센터, 다문화가족 모국방문 지원

[뉴스스텝] 속초시가족센터에서는 2023년 다문화가족 모국방문 사업을 추진하며,3월 27일까지 지원대상자를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결혼이민자(배우자 및 자녀 포함)로 속초시 거주 2년 이상인 가정으로 저소득층 다문화가정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며, 신청가정의 소득기준, 국내 정착기간, 자녀수 등 심사를 통해 최종 여섯 가정을 선정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선정된 가정은 왕복항공료를 지원받으며, 4월부터 11월까지 순차적으로 가족과 함께 모국을 방문하게 된다.

한편, 다문화가족 모국방문 지원사업은 결혼이민자에게 그리운 가족을 만나는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차이를 이해하여 가족 간의 소통의 시간 마련하고 안정적인 정착 지원을 위해 속초시의 지원을 받아 매년 추진하고 있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속초시청 및 속초시가족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가족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양군, 막바지 농사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당부

[뉴스스텝] 함양군보건소는 가을철 농사 마무리와 야외 활동이 활발해지는 11월과 12월에 진드기 매개 감염병이 많이 발생한다며 주민들에게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농사철이 마무리되는 시점에는 농작물 수확과 야외 작업 등이 많아 외출할 때마다 진드기 물림 위험에 노출될 수 있다. 이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주요 감염병은 쯔쯔가무시증과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이다. 쯔쯔가무시증은 털진드기 유충에 물려 감염되며,

거창부군수, 의료복지타운·화장시설 건설현장 점검

[뉴스스텝] 거창군에서는 지난 11일 김현미 거창부군수가 거창의료복지타운 조성사업과 거창화장시설 ‘천상공원’ 건립 현장을 찾아 현재 공정 추진사항과 안전조치 이행사항 등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번 현장점검은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대형사업장의 안전사고 예방과 완벽한 시공을위해 추진됐으며, 시공사와 감리단 관계자로부터 공정 진행사항과 안전관리 계획을 보고 받고 시설물 현장 확인과 안전 위험 요소 점검하는 순으로

‘전북형 늘봄학교’ 우수성 다시 한번 빛났다

[뉴스스텝] ‘전북형 늘봄학교’의 우수성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한 ‘2025년 늘봄·방과후학교 우수사례 선정’에서 학교 부문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학교 부문 대상에는 순창초등학교, 우수상에는 고창남초가 각각 선정됐다. 순창초는 ‘온학교·온마을 연계 맞춤형 통합 늘봄 운영’을 통해 학교·지역·가정이 협력하는 통합 운영 체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