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대조동, 대추마을 요섹남 ’요리교실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25 19:15:08
  • -
  • +
  • 인쇄
중장년 1인가구 대상으로 요리 교실
▲ 은평구 대조동주민센터는 지난 22일 중장년 1인 가구를 대상으로 ‘대추마을 요섹남’ 요리교실을 진행했다.

[뉴스스텝] 은평구 대조동주민센터는 지난 22일 중장년 1인 가구를 대상으로 ‘대추마을 요섹남’ 요리교실을 진행했다.

‘대추마을 요섹남’ 요리교실은 지역밀착형 복지관 협력 및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모사업 일환으로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중장년 1인과 함께하는 ‘다시 서기 프로젝트’로 지난 4월 대조동루터교회 ‘행복 나눔 행사’를 시작해, 이달부터 11월까지 중 2~3회 요리교실을 진행한다. 11월에는 동행 복지상담소, 힐링음악회, 후원물품 전달 등 ‘행복 나눔 행사(2차)’가 열릴 예정이다.

지난 22일 처음 연 요리교실에는 총 10명의 중장년 1인가구가 참여했다. 녹번종합사회복지관에서 요리강사를 초빙해 ‘장조림, 밑반찬 3종’을 만들어 보았다.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복지관에서는 수업 진행을 도왔으며, 참여자들이 집에서도 스스로 요리를 만들 수 있도록 요리 레시피 및 수업에서 만든 음식을 이웃과 나눌 수 있도록 제공해 드렸다.

요리교실에 참여한 박 모씨는 “혼자 지낼 때는 음식 만드는 게 어렵게 생각됐는데, 요리교실에서 음식을 함께 배워보니 재미있고 정말 좋았고 내가 만든 음식을 이웃과 나눔으로서 나눔의 정을 손수 느껴보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천현주 대조동장은 “이번 요리교실을 위해 도움을 주신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복지관 관계자분께 감사를 드린다”며 “어려운 우리 주변의 이웃들과 항상 함께 하며 사회적관계망이 더욱 촘촘히 구축할 수 있도록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민·관 협력 강화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구미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고 지역 복지정책의 추진 방향과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회의에는 대표협의체 위원 25명이 참석해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주요 현안을 심의했다.이번 회의는 △신규 및 재위촉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2년간 협의체를 이끌어갈 민간위원장 선출 △복지분야 주요성과 및 향후 추진계획 보고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26년 연

광주광역시민·농민 1000여명, 농업인의날 한마당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는 ‘농업인의 날’(11월11일)을 맞아 9일 시청 야외음악당에서 농업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제30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농업에서 미래를! 농민에게 희망을!’을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광주시가 주최하고 농업인단체연합회가 주관했다. 강기정 시장을 비롯해 농업인·시민 1000여 명이 참석해 화합의 장을 이뤘다.행사는 풍물놀이·난타 공연과 농업 유공자 표창 수여, 농업인

울진군 ‘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 성황리 폐막

[뉴스스텝] 동해안의 어업전진기지 울진군 죽변항이 수산물과 공동체 그리고 문화가 어우러진 특별한 축제로 환하게 빛났다. 지난 11월 7일부터 3일간 열린‘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현장에는 약 6만 명의 방문객이 몰려들며 항구 전체가 유례없는 활기로 가득 찼다. 올해 축제는‘가자, 죽변항! 먹자, 수산물!’이라는 슬로건 아래 신선한 제철 수산물이 현장에서 즉석으로 경매로 거래되고, 맨손 활어잡기·물회 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