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소식 전해요~”제14기 강서꿈동산 어린이 기자단 출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01 19:10:04
  • -
  • +
  • 인쇄
- 서울 강서구, 제14기 강서꿈동산 어린이기자 68명 위촉
▲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맨 앞줄 왼쪽 네 번째)이 1일(월) 오후 4시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14기 강서꿈동산 어린이기자 위촉 및 표창장 수여식’에서 어린이 기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이 1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14기 강서꿈동산 어린이기자 위촉 및 표창장 수여식’에 참석해 아이들에게 축하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김 구청장은 제13기 기자단 중 활동이 우수했던 어린이기자 14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제14기 강서꿈동산 어린이기자 68명을 위촉했다.

이날 새롭게 위촉된 어린이기자단은 지역 내 22개 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로 꾸려졌다. 아이들은 앞으로 1년 동안 ▲지역 탐방 및 축제 ▲학교 소식 ▲지역 문화 정보 등 다양한 구정 소식을 직접 취재하며, 어린이 소식지인 ‘강서꿈동산’ 제작·편집에도 참여한다.

구는 어린이들이 구정에 관심을 갖고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어린이 소식지인 ‘강서꿈동산’을 발간하고 있다.

김태우 구청장은 “두 아이를 키우는 부모로서 어린이 기자단을 보니 모두 내 아들 같고 딸 같은 생각이 든다. 앞으로 어린이 기자단으로 활동하며 책도 많이 읽고 더 많은 경험과 추억을 쌓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각별한 애정을 표시했다.

이어 “어린이 기자단으로 활동하면서 느끼는 애로사항과 구정에 대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제시해 주길 기대한다”며 “어린이 기자단의 의견을 바탕으로 부족한 점은 개선하고 발전시켜 아이가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쉼 없이 달려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에 이어 지난해 11월 상위단계 인증까지 획득하며, 보다 더 아이가 살기 좋은 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방과 후 초등 돌봄 문제 해결을 위한 '우리동네키움센터 확충', ‘키즈카페 조성’ 등 아이들을 위한 정책을 추진하며, 아이 키우기 좋은 강서를 위해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2025-2026절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실시

[뉴스스텝] 태백시는 올겨울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중증으로 진행될 위험이 높은 어린이·임신부·65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9월 22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태백시는 의료취약지역 특성을 고려해, 전국과 달리 65세 이상(196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전체를 대상으로 연령 구간 구분 없이 10월 15일부터 무료 접종을 실시한다. 생후 6개월~13세 어린이 중

영암살이, 한 달간 살아보고 결정하세요

[뉴스스텝] 영암군이 이달 26일까지 두 지역 살아보기 체류형 정착 유도 프로그램 ‘영암살래? 영암살래!’ 참가자를 모집한다. 군서면 모정마을에 마련된 5세대 규모 단독주택에서 1달 동안 머물며 귀농귀촌을 실습하면서 영암에 정착하는 방법을 모색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영암군은 참가자들이 농촌 마을 속에서 이웃과 소통하며 지역 문화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프로그램에는 영암군 이외 지역

단양군 새내기 공무원, 선배에게 실무 직접 배워

[뉴스스텝] 충북 단양군은 지난 17일, 임용 1년 이내 새내기 공무원 34명을 대상으로 ‘2025년 단양 새내기의 슬기로운 공직생활 입문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새내기 공무원들이 빠르게 조직에 적응하고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민원, 감사, 회계, 공문서 작성, 개인정보 보호 등 주요 업무 분야의 팀장이 직접 강의를 맡아 현장에서 겪는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해 실효성을 높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