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석 서천군의원, 발상의 전환 통한 춘장대해수욕장 활성화 방안 제안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30 18:50:24
  • -
  • +
  • 인쇄
춘장대해수욕장을 어싱·해양스포츠 활용한 ‘치유형 웰니스 해변’으로
▲ 서천군의회 한경석의원

[뉴스스텝] 서천군의회 한경석 의원은 최근 열린 제331회 정례회 행정사무감사에서 해수욕객이 급감하고 있는 춘장대해수욕장의 기능 전환 필요성을 강조하며, 어싱(Earthing) 전용구역 조성과 해양스포츠 공간 확대를 핵심으로 하는 새로운 관광활성화 방안을 제안했다.

한 의원은 “최근 휴가 문화가 호텔 ‘호캉스’나 계곡, 해외로 이동하면서 전통적인 해수욕장 중심의 여름 관광 수요는 크게 줄고 있다”며, “금빛 모래 해변이 아닌 춘장대해변은 해수욕 기능을 유지하기보다 웰니스와 체험형 콘텐츠 중심의 해변으로 전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 대안으로 제시한 것이 바로 ‘수퍼어싱(Super Earthing)’이다. 이는 맨발로 해변을 걷는 자연치유 트렌드를 반영한 것으로, 최근 국내에서도 건강관리 목적으로 맨발 걷기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한 전략이다.

한 의원은 “해변은 흙길보다 전자기 방전 효과가 크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 맨발 걷기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며, “하지만 송림 해변은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인 서천갯벌로 지정돼 이용에 제한이 따른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서천갯벌 보호구역에서 제외된 춘장대해수욕장 일대를 대체지로 설정해, 어싱 전용구역을 조성하는 것이 현실적인 대안이라는 입장이다.

여기에 더해 노을 감상, 건강 먹거리 부스, 지역 특산물 연계 체험 프로그램 등을 패키지화한다면, 춘장대는 단순한 해수욕장이 아니라 ‘치유형 복합 관광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

실제 한 의원은 맥문동차나 맥문동떡갈비 등 서천지역 건강 식재료를 활용한 먹거리 콘텐츠를 결합한 관광 상품도 구상 중이며, 이를 통해 관광객 유입과 함께 지역 상권 활성화도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한 해변 공간을 활용해 비치발리볼, 비치사커 등 사계절형 해양스포츠 공간으로의 확대 방안도 함께 제시했다. “해양레저 인프라를 접목하면 춘장대는 단순 해변을 넘어 역동적인 체험형 해양휴양지로 재정립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관광객 유치와 지역 이미지 제고를 위한 홍보 전략도 포함됐다. 한 의원은 “SNS 체험단 운영, ‘서해안 노을 1번지, 춘장대 어싱존’과 같은 차별화된 브랜드 개발, 전문가 인터뷰 콘텐츠 활용 등 전략적 브랜딩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한 의원은 “이제 춘장대는 과거의 역할에 안주할 수 없는 시점에 와 있다”며, “건강, 치유, 체험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새로운 가치를 부여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로 삼아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4차 사랑혁명' 황보름별, 알고리즘 속 ‘로맨틱 오류’ 인정? 김요한과 관계 변화 예고

[뉴스스텝] ‘제4차 사랑혁명’이 대환장 캠퍼스 로맨스의 시작을 알렸다.웨이브 오리지널 ‘제4차 사랑혁명’(연출 윤성호·한인미, 극본 송현주·김홍기 등 창작집단 ‘송편’, 제작 스토리몹·스튜디오CR·빈지웍스, 공동제작투자 PONY CANYON)이 지난 13일 열띤 호응 속 첫 공개됐다. 백만 인플루언서 모델과 강민학(김요한 분)과 모태솔로 공대생 주연산(황보름별 분)의 다이내믹한 첫 만남부터 각양각색 청

김민석 국무총리, 뚝섬 수상활동 안전점검 보도자료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는 11월 14일 오후, 한강에서 수상활동이 가장 활발히 이뤄지는 뚝섬 일대를 방문하여 수상안전 교육, 레저활동, 한강버스 운항 등 시민들이 참여하는 수상활동 전반의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김 총리는 먼저, 서울시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생존수영교육, 수상안전체험, 수상스포츠동아리 활동이 이뤄지고 있는 한강수상안전교육장을 방문하여 변영수 서울시교육청 학생교육원 교육기획운

한국 복싱의 희망, 윤덕노의 발자취를 따라가다! 영화 '누군가의 꿈', 11월 27일 개봉 확정 & 티저 포스터 공개!

[뉴스스텝] 몰락한 복싱 링 위에서 간절한 꿈 하나로 한국 프로 복싱의 새 역사를 써가고 있는 파란의 복서 ‘윤덕노’의 뜨거운 여정을 담은 영화 '누군가의 꿈'이 11월 27일 개봉을 확정하며 티저 포스터를 전격 공개했다.[감독: 이로운 | 출연: 윤덕노 | 제작: 허슬킹픽쳐스 | 배급: ㈜스튜디오 디에이치엘]'누군가의 꿈'은 망해버린 한국 복싱의 현주소를 보여주며 대한민국 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