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상무, FC서울전 홈경기 승리로 장식한다! ‘인사이더’ 기획 홈경기 이벤트도 풍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6 19:00:17
  • -
  • +
  • 인쇄
김천상무가 FC서울을 상대로 승리를 각오한다
▲ 김천상무, FC서울전 홈경기 승리로 장식한다!

[뉴스스텝] 김천상무프로축구단이 5월 28일 수요일 19시 30분, 김천종합운동장에서 FC서울과 ‘하나은행 K리그1 2025’ 16R 홈경기를 치른다.

김천상무는 지난 시즌 한 번도 꺾지 못한 서울을 이번 홈경기에서는 승리의 제물로 삼는다는 다짐이다.

공격력은 GOOD! 승리 위한 수비 집중력 향상 必

김천상무의 공격력은 리그 전체를 통틀어도 최상위권이다.

팀 득점은 23골로 대전과 나란히 1위를 달리고 있다.

한 경기를 덜 치른 것을 고려하면 리그 1위인 셈이다.

‘사기유닛’ 이동경을 필두로 박상혁, 유강현, 김승섭 등 다양한 득점원을 보유한 점도 고무적이다.

반면, 승리를 위해서 수비 집중력 향상은 필수적이다.

최근 두 경기 모두 수비에서 아쉬운 장면으로 승리를 놓쳤다.

14R 제주전은 경기 막판 페널티킥을 허용했다.

직전 울산전에서는 두 골을 먼저 넣고도, 후반 72분 페널티킥 실점 이후 급격한 집중력 저하로 연달아 실점하며 2대 3 아쉬운 패배를 당했다.

올 시즌 서울은 K리그1에서 15경기 12득점으로 팀 득점 리그 최하위를 기록 중이다.

최근 5경기에서도 3득점에 그치고 있다.

그러나 서울 역시 다수의 외국인 선수와 경험이 풍부한 국내 자원들이 다수 포진하고 있어 방심할 수 없다.

이번 서울전 승리를 위해서는 공격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수비에서도 집중력을 발휘해야만 한다.

‘슈웅 훈련소’ 입소 준비! 김천상무 대학생 마케터 ‘인사이더’ 기획 홈경기!

김천상무는 이번 서울전에서 대학생 마케터 ‘인사이더’가 기획한 ‘슈웅훈련소’ 이벤트로 팬을 맞이한다.

먼저 ‘전우를 찾아라!’ 이벤트로 같은 선수의 마킹 유니폼을 착용하거나, 같은 부대 출신일 경우 ‘슈웅~지휘통제실’ 이벤트 부스를 방문하면 군슈웅 인형을 증정한다.

이어 다양한 미션을 통해 스탬프를 적립하면 군대 필수 간식 건빵과 함께 인사이더 제작 응원 타올 및 선수 친필사인 유니폼, 백구, 미세스문 침구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응모 기회를 제공한다.

훈련소 콘셉트에 맞춰 군슈웅 인형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이즘 부스도 운영한다.

다음 달인 6월 호국보훈의 달 연계 이벤트로 있다.

6월 모든 홈경기 출석 후 ‘스티커판’을 제작하면 추첨을 통해 인사이더 제작 한정판 굿즈를 증정한다.

하프타임에도 풍성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먼저 대학생 치어리더 연합 ‘유니스’가 김천종합운동장을 찾아 특별 공연을 진행한다.

이어 ‘이심전심’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상품을 팬들에게 제공한다.

식전에는 각각 K리그 통산 100경기와 200경기에 출전한 박대원과 모재현의 출전 기념식도 준비될 예정이다(20인 엔트리 포함 시).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수훈 광주광역시의원, “AI 2단계 사업, 연구·기술인력 배불리기 위한 계획 전면 재검토해야”

[뉴스스텝] 광주광역시가 약 6,000억 원 규모의 ‘AX 실증밸리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지만, 정작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 속 AI’ 구현보다는 기술개발 중심으로 치우친 구조라는 지적이 제기됐다.광주시의회 강수훈 의원(더불어민주당·서구1)은 7일 열린 산업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사업 규모 6,000억 원 중 대부분이 R&D에 집중되어 특정 연구기관과 기술인력만 배불리는 구조로 설계된 계획서

경기도의회 김민호 의원, “교통안전지도·학교운동장 관리·학교밖청소년 지원사업… 근거 없는 행정 바로잡겠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민호 부위원장(국민의힘, 양주2)은 2025년 11월 7일 열린 행정사무감사 첫날, 미래평생교육국과 경기도교육청을 대상으로 진행된 질의에서 “현장 검증 없는 행정, 데이터 없는 예산 집행은 반드시 바로잡아야 한다”고 강하게 지적했다.김민호 의원은 먼저 초등학교 교통안전지도 사업에 대해 “856개 학교에 물품구입비와 운영비를 지원했다고 하지만, 실제 학부모와 학

“소상공인이 제주경제의 힘”…2025 소상공인의 날 개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7일 제주경제통상진흥원 대회의실에서 ‘2025년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를 열고, 지역경제의 핵심 주체인 소상공인과 상생의 의지를 다졌다. 소상공인의 날은 소상공인의 사회·경제적 위상을 높이고자 관련법(소상공인기본법)에 따라 정한 법정기념일(매년 11월 5일)이다. 올해는 중소벤처기업부 주최로 지난달 31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가 개최됐으며, 제주도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