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교육지청, 친구야! 함께 영화 보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3 18:55:44
  • -
  • +
  • 인쇄
아천초, '2024학년도 1학기 행복 문화예술의 날'영화 관람 실시
▲ 아천초, '2024학년도 1학기 행복 문화예술의 날'영화 관람 실시

[뉴스스텝] 아천초등학교는 본교와 분교의 유치원 및 전교생을 대상으로 5월 3일, 본・분교가 함께하며 FRIEND지수를 높이는 '2024학년도 1학기 행복 문화예술의 날' 친구야! 함께 영화 보자! 행사를 진행했다.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본・분교 학생들이 친분을 다지는 공동교육과정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영화관 체험활동은 친구와 함께하는 여가 활동 문화를 체험하고, 서로 우정을 돈독히 하여 학교폭력예방 문화에 기여하는 활동이다.

또한 단체 영화 관람의 예절을 배우고 체험하며 공동체 생활의 질서와 배려를 실천하는 건전한 시민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문화예술 행사이다.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애니메이션 영화 '쿵푸팬더 4'더빙판을 관람하며, 학생들은 영화가 상영되는 동안 스크린에 빨려 들어갈 것처럼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뿐만 아니라 학생들은 영화를 관람하며 친구와 함께 팝콘과 음료를 나누어 먹으면서 본・분교 학생들 간에도 친분을 다지는 소중한 시간을 함께 했다.

본교 3학년 김OO 학생은 “학교에서 친구들과 선생님들이 같이 영화를 보러 오니까 더 재미있었어요. 다음에 또 오고 싶어요.”라고 웃으며 소감을 밝혔다. 분교 4학년 김OO 학생은 “다 같이 모여서 우리끼리 영화를 보니까 더 좋았어요. 영화도 너무 재미있었어요.”라며 함께하는 즐거움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본교 오재만 교장은 이번 '2024학년도 1학기 행복 문화예술의 날'과 관련하여 “경북형 공동교육과정 선도학교를 운영하며 본・분교 학생이 함께 행복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시는 우리 학교 모든 선생님들께 감사하다. 늘 아이들과 소통하며 학생, 학부모, 교사가 모두 함께 행복한 학교 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는 의미있고 다양한 교육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2025-2026절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실시

[뉴스스텝] 태백시는 올겨울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중증으로 진행될 위험이 높은 어린이·임신부·65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9월 22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태백시는 의료취약지역 특성을 고려해, 전국과 달리 65세 이상(196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전체를 대상으로 연령 구간 구분 없이 10월 15일부터 무료 접종을 실시한다. 생후 6개월~13세 어린이 중

영암살이, 한 달간 살아보고 결정하세요

[뉴스스텝] 영암군이 이달 26일까지 두 지역 살아보기 체류형 정착 유도 프로그램 ‘영암살래? 영암살래!’ 참가자를 모집한다. 군서면 모정마을에 마련된 5세대 규모 단독주택에서 1달 동안 머물며 귀농귀촌을 실습하면서 영암에 정착하는 방법을 모색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영암군은 참가자들이 농촌 마을 속에서 이웃과 소통하며 지역 문화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프로그램에는 영암군 이외 지역

단양군 새내기 공무원, 선배에게 실무 직접 배워

[뉴스스텝] 충북 단양군은 지난 17일, 임용 1년 이내 새내기 공무원 34명을 대상으로 ‘2025년 단양 새내기의 슬기로운 공직생활 입문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새내기 공무원들이 빠르게 조직에 적응하고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민원, 감사, 회계, 공문서 작성, 개인정보 보호 등 주요 업무 분야의 팀장이 직접 강의를 맡아 현장에서 겪는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해 실효성을 높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