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4년 상담자 역량강화를 위한 수퍼비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9 19:00:23
  • -
  • +
  • 인쇄
▲ 평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4년 상담자 역량강화를 위한 수퍼비젼

[뉴스스텝] 평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1월 29일 오후 2시 평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집단상담실에서 2024년 하반기 상담자 역량강화를 위한 수퍼비젼을 실시했다.

슈퍼비젼은 숙련된 상담자(슈퍼바이저)가 경험이 적은 상담자(슈퍼바이지)를 대상으로 사례분석과 진행과정에 대한 지도 감독과지지 그리고 사례에 관련된 교육 등을 통해 도움을 주는 과정이다.

이번 슈퍼비젼은 한윤경 슈퍼바이저(Han’s 심리상담센터 소장)를 모시고 청소년의 성관련 상담사례 진행에 대한 상담교육과 더불어 평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상담사가 진행한 청소년의 위기사례에 대해 상담사례 분석 및 진행과정에 관해 상담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효과적인 사례개념화 과정을 통해 사례를 진행하는 청소년상담사 뿐만이 아니라 비슷한 경험을 가진 청소년상담사 및 사례관리자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

박금성 센터장은 “이번 상담자역량강화를 위한 수퍼비젼은 청소년의 성에 대해 상담이 증가하는 가운데 청소년상담자들이 성 관련 상담에 대한 이해와 다양한 기법을 배움으로써 내담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건강하게 성장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평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에게 심리⋅정서적 상담과 찾아가는 상담, 심리검사, 집단상담, 예방 교육 및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이나 이러한 청소년을 알고 있는 경우, 평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나 청소년전화로 문의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지역 내 농가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함에 따라 긴급회의를 열고 방역 대응 강화에 나섰다.군은 2일 오후 6시 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이재영 군수 주재로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발생 경위와 초동 대응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추가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방역 대책을 집중 논의했다.군은 발생 농장을 중심으로 방역 범위를 확대하고, 선제적 차단방역 조치를 신속히 시행하기로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일 "기회와 과실을 모두가 함께 고루 나누는 모두의 성장만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2026년 병오년 새해는 회복과 정상화의 토대 위에서 우리 대한민국이 대도약을 향해 힘차게 달려나가는 새로운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이날 신

거제시, 2026년 시무식 개최

[뉴스스텝] 거제시는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시무식을 열고 본격적인 새해 시정 운영에 들어갔다.이날 행사는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대북 공연으로 힘차게 막을 열었으며, ‘거제의 하루’영상 시청, 새해 다짐 발표, 신년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홍보실 미디어홍보팀이 직접 한 달간 시민들의 일상을 시간대별로 촬영·편집해 제작한 ‘2026 거제의 하루’ 영상은 각자의 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