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회 거제 시민의 날 기념행사 평가보고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9 19:00:23
  • -
  • +
  • 인쇄
▲ 제30회 거제 시민의 날 기념행사 평가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거제시는 지난 2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제30회 거제 시민의 날 기념행사에 대한 평가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시민의 날 기념행사 추진위원장인 신금자 시의장의 주재로 진행됐으며, 참석한 20여 명의 추진위원들은 행사의 잘된 점과 미흡한 점을 돌아보고 향후 발전 방향과 개선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올해 시민의 날 기념행사는 통합 거제시 출범 30주년을 맞아 지난 10월 4일부터 3일간, 거제종합운동장과 거제중앙로 일원 등에서 성대하게 열렸다.

향인 만남의 장, 기념식 및 인기가수 축하공연, 문화화합행사, 불꽃 드론라이트쇼, 차 없는 거리 페스티벌 등의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시민들의 큰 호응과 참여를 이끌어냈다.

시는 이날 평가보고회를 통해 잘된 점은 더욱 발전시키고, 미흡한 점은 보완해 내년도 시민의 날 행사를 한 단계 발전시킬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신금자 추진위원장은 “제30회 시민의 날 행사는 풍성한 프로그램과 다채로운 즐길 거리로 많은 시민들이 함께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며 “이번 평가보고회 내용을 바탕으로 개선점을 반영해 시민이 주인공이 되는 의미 있는 행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미리내도서관, 공공기관과 함께하는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원주시 미리내도서관은 혁신도시 공공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도시 한 책’ 읽기 릴레이 독서와 야간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번 프로그램에는 국립공원관리공단 등 8개 기관 직원이 참여했으며, 2025년 원주시 한 도시 한 책 도서 ‘내 마음의 B컷’을 함께 읽고 서평을 작성해 야외 전시회를 개최했다. 또한 공공기관 직원들의 재능기부로 독서 후 토론모임을 진행해 책 읽는 기쁨을 공유하는 자

세종시 부강면, 기부 동참 5개 업소에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부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나눔을 실천하는 관내 사업체 5곳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부강면 지사협은 지난달 30일 노호 카페, 신설집, 스테이인터뷰 노호, 진성민속촌 부강본점(대표 박인천), 파리바게트 세종부강점(대표 이현숙)을 찾아 현판식을 가졌다. 착한가게는 매월 3만 원 이상 일정 금액을 기부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전하는 사업체를 의미한다. 착한가게를

시흥시, 찾아가는 건강 이동버스 '건강드림 흥카'로 맞춤형 서비스 확대

[뉴스스텝] 시흥시 정왕보건지소는 지난 9월부터 매주 화ㆍ수요일 생활터 중심 찾아가는 건강 이동버스 ‘건강드림 흥카’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9월 30일에는 정왕동 동남아파트를 찾아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현장에서는 혈압·혈당 측정, 체성분 검사 등 기본 건강검사와 상담뿐만 아니라, 치매 조기 검진과 정신건강 상담까지 함께 진행돼 주민들의 건강 전반을 점검할 기회를 제공했다.하반기부터는 치매안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