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글로벌 금융기관 취업가이드 특강 개최’… 금융권 취업 꿀팁 받아가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5 19:00:32
  • -
  • +
  • 인쇄
오는 5월 2일 도내 이전 BNY멜론, SSBT은행, 프랭클린템플턴사 릴레이 취업 특강
▲ 전북도, ‘글로벌 금융기관 취업가이드 특강 개최’… 금융권 취업 꿀팁 받아가세요!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가 도내 대학생들의 금융권 취업역량 올리기에 나섰다.

전북자치도가 오는 5월 2일 전북대학교에서 도내 대학생을 대상으로‘글로벌 금융기관과 함께하는 취업 특강’을 진행한다.

그간 1대학-1금융기관으로 진행했던 금융아카데미 취업특강을 올해는 다수 금융기관이 함께하는 릴레이 특강 방식으로 개편해서 보다 다양하고 실속있는 금융기관의 취업 정보를 한 자리에서 접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특강은 글로벌 금융기관인 BNY멜론, SSBT은행, 프랭클린템플턴 자산운용사의 현직자들이 참여하여 금융권 취업에 필요한 지식을 공유하고 생생한 취업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특강은 1, 2부로 나누어 진행되며, 1부에서는 ‘금융시장&금융기관 취업가이드’를 주제로 프랭클린템플턴 자산운용사 전용배 감사가 강사로 나선다.

전용배 감사는 프랭클린템플턴 한국법인 대표이사를 10여년간 역임한 금융전문가로 금융기업에 대한 정보 제공 및 필요한 자격증 소개와 금융현장에서 축적된 지식과 경험을 전달하는 등 구체적인 취업전략 에 대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후 2부에서는 글로벌 금융기관인 BNY멜론, SSBT은행 직원의 취업 경험담을 함께 나누고 금융권 합격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이 진행되며, 참석한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질의응답 시간도 가진다.

특히 전북자치도 출신의 현직자가 전하는 생생한 합격스토리는 금융권을 준비하는 지역 대학생에게 취업 꿀팁 정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특강 종료 후 평소 자기소개서 작성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기소개서 현장컨설팅 시간도 가질 계획이다.

도내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전북대학교 연금관리학 과사무실과 전북자치도 금융사회적경제과 금융산업팀으로 신청 및 문의할 수 있다.

천세창 전북자치도 기업유치지원실장은 “이번 특강이 금융권 취업을 준비하는 우리 청년들에게 꼭 필요하고 유익한 강의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도내 대학생들이 금융기관 취업 성공에 한 발 더 다가가는 발판이 되어 원활하게 취업 과정을 준비하고 취업 역량을 갖출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BNY멜론, SSBT은행, 프랭클린템플턴사는 국민연금기금의 수탁업무 및 위탁자산 운용을 하고 있으며, 전북 혁신도시에 사무소를 개소하여 전북 금융산업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공헌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12월 5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초등 인문반, 초등 창의융합반 학생들과 20여 명의 학부모, 지도강사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전시회를 열고, 이를 바탕으로 산출물을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보며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3일, 2025년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성과보고회는 청소년 보호 유공자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2025년 사업 운영실적과 2026년 계획 및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북구의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연계 기관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구청장 표창을 받은 정서지원 사업 멘토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5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개최된 2025 유성온천 크리스마스축제 점등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대전의 행복을 소망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점등 예배를 시작으로 캐롤 공연, 주요내빈 축사,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고, 트리, 캔들 등 크리스마스 마켓과 회전목마, 겨울 간식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