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사회적응훈련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4 19:00:30
  • -
  • +
  • 인쇄
▲ 거제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사회적응훈련 실시

[뉴스스텝] 거제시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5월 23일 주간재활프로그램 회원 및 등록 대상자, 보호자, 직원 등 26명과 함께 지역사회 적응훈련을 실시했다.

사회적응훈련은 야외 단체활동 및 프로그램을 통해 센터 등록대상자 및 그 가족의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고자 매년 2회씩 운영된다.

이날 참여자들은 일운면 다움채에서 스스로 쑥개떡을 만들고 지세포 해안거님길을 걸으며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새로운 환경에서의 긍정적 경험을 통해 회원들은 “외부활동에서 오는 불안감을 해소하게 되어서 너무 좋았다.”는 소감을 전하며 행복한 모습을 보였다.

센터는 이러한 사회적응훈련이 등록 회원들이 지역사회 내에서 일상을 경험하고 상황에 따라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신숙센터장은 “사회적응훈련을 통해 정신질환을 앓고 있는 대상자들의 증상이 완화되고 사회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신적 어려움을 겪고 있어 도움이 필요할 때는 거제시정신건강복지센터 , 24시간 이용 가능한 정신건강 상담전화 , 자살예방 상담전화 으로 전화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과학기술 존중하는 사회가 성장·발전의 기회 있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실용적인 사고,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라야 성장·발전의 기회가 있다는 생각인 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역사적으로 그렇지만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 또는 국가 과학기술에 투자하는 국가는 흥했다"라며

전주시청 배드민턴팀, 동호인 대상 재능기부 나서

[뉴스스텝] 전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배드민턴팀이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와 배드민턴 저변 확대를 위해 클럽 동호인을 대상으로 한 원포인트 레슨에 나섰다.전주시청 배드민턴팀은 12일 오후 7시 30분, 올클래스 배드민턴 체육관에서 올클래스 클럽 동호인 50명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전주시 배드민턴팀은 지난해 창단 이후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꾸준히 강화해왔으며, 올해만 총 7차례에 걸쳐 재능기부 활

광주시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스스로 만든 청소년 성장스토리, 다람즈와 전동킥보드게임방

[뉴스스텝] 함께여서 즐거운 청소년들의 마을활동플랫폼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시소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의 성장을 위해 매해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이란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스스로 조사·분석하고, 그 해결을 위해 기획·실행·평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봉사활동을 말한다. 시소센터에서는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청소년동아리 ‘다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