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건강한 마음을 위한 치유의 시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4 19:00:33
  • -
  • +
  • 인쇄
2024년 민원담당공무원 마음회복 프로그램 실시
▲ 2024년 민원담당공무원 마음회복 프로그램 실시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22일, 23일 양일간 통영RCE 세자트라숲(통영시 용남면 소재) 일원에서 민원담당공무원 40명을 대상으로 마음회복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대민행정서비스 접점에 있는 민원담당공무원의 감정노동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에는 민원, 교통, 복지, 수산 등 다양한 분야에서 민원을 응대하는 직원들이 참여했다.

역경과 시련을 극복할 수 있는 회복탄력성 키우기, 자연 속 숲 트래킹, 음악과 함께하는 요트 세일링, 나전칠기 수저 DIY 체험 등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지친 마음을 치유하고 에너지를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배재하 민원지적과장은 “악성민원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직원들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민원담당공무원에 대한 심적, 물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오늘 이 시간이 마음건강을 회복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통영시는 휴대용 보호장비 도입, 특이민원 대비 모의훈련 실시, 법적대응 전담부서 지정, 신체적‧정신적 피해의 치료 및 상담 지원 등 다양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해 민원담당공무원 보호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이채명 의원, 호계3동 보행로 환경 개선 방안 논의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이채명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6)은 지난 지역 주민의 민원을 청취하고 12월 10일 의회 안양상담소에서 호계3동 보행 환경 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안양시청 관계자와 면담을 진행했다.이 의원은 최근 현장을 직접 확인한 결과, 보도 폭이 1m에도 미치지 못하는 구간에 전신주가 설치되어 있어 유모차 이동 곤란 보행자 교행 불가 안전사고 위험 등 주민 불편이 심각한 상황임을 확인했다.

경기도의회 문병근 의원, 주거,환경 취약계층 예산 삭감 비판... 광주시 불법 폐기물 신속 처리 촉구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병근 의원(국민의힘·수원11)은 11일 열린 제387회 정례회 제4차 경기도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도시환경위원회 소관 예산심사에서 주거·환경 취약계층 관련 예산이 대폭 감액되거나 전액 삭감된 점을 강하게 비판하며, 경기도의 책임 있는 재정 운용을 촉구했다.문 의원은 저소득층 전세금 대출 보증 이자 지원, 자립 준비 청년 주거비 지원, 범죄 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교통약자를 위한 유니버

경기도의회 전석훈 의원, AI 유방암 무료검진 60억 사업, 특혜 의혹

[뉴스스텝] 전석훈 경기도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3)은 경기도가 추진 중인 AI 유방암 무료 검진 사업과 관련해, “취약계층 복지 예산은 삭감하면서, 단일 업체에 60억 원을 몰아주는 AI 사업은 일사천리로 밀어붙이고 있다”라며 강한 특혜 의혹을 제기했다.전 의원은 보건건강국 예산안 심사에서 담당 국장을 상대로 “예산 편성 전에 해당 업체를 만난 적이 있느냐”라고 단도직입적으로 질의했고, 국장이 “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