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의회, 김진애 도시계획 전문가 초청 강연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4 19:00:37
  • -
  • +
  • 인쇄
통영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도시와 공간 연구회』 주관
▲ 김진애 도시계획 전문가 초청 강연회 개최

[뉴스스텝] 통영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도시와 공간 연구회'는 5월 23일 통영리스타트플랫폼 아트홀 통에서 도시건축가 김진애 박사를 초청하여 ‘이야기가 많은 도시, 통영: 그 미래는?’이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날 강연회는 인구절벽시대를 맞아 향후 통영 미래 100년 도시계획의 방향성을 모색하고자 통영시의회 의원과 통영시 직원, 시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진애 박사님의 통영 예찬, 통영의 이미지, 통영의 미래 등에 대한 열띤 강연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도시건축가 김진애 박사는 작은 도시가 생존하기 위해서는 세계 여러 도시들 중 통영이 벤치마킹 할 수 있는 도시 모델에 대한 치열한 고민과 우리시가 담고 있는 문화・예술 자산을 활용한 스토리텔링을 통해 도시 공간의 가치를 높여 외부인의 도시 재방문 제고와 장기 체류형 관광을 활성화 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도시와 공간 연구회' 정광호 회장은 “급격히 변화하는 사회여건 속에서 지역의 역사와 문화, 정체성을 보존하여 통영시만의 독창적 가치를 지닌 도시 재생 방안에 대해 생각해 보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도시와 공간 연구회'는 늘어나는 빈집과 팽창적 도시문제를 연구하기 위해 구성된 의원 연구단체로, 회장 정광호 의원, 간사 최미선 의원을 비롯하여 배윤주, 김혜경 의원이 소속되어 통영시 도시 환경 정비와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한 다양한 연구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이채명 의원, 호계3동 보행로 환경 개선 방안 논의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이채명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6)은 지난 지역 주민의 민원을 청취하고 12월 10일 의회 안양상담소에서 호계3동 보행 환경 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안양시청 관계자와 면담을 진행했다.이 의원은 최근 현장을 직접 확인한 결과, 보도 폭이 1m에도 미치지 못하는 구간에 전신주가 설치되어 있어 유모차 이동 곤란 보행자 교행 불가 안전사고 위험 등 주민 불편이 심각한 상황임을 확인했다.

경기도의회 문병근 의원, 주거,환경 취약계층 예산 삭감 비판... 광주시 불법 폐기물 신속 처리 촉구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병근 의원(국민의힘·수원11)은 11일 열린 제387회 정례회 제4차 경기도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도시환경위원회 소관 예산심사에서 주거·환경 취약계층 관련 예산이 대폭 감액되거나 전액 삭감된 점을 강하게 비판하며, 경기도의 책임 있는 재정 운용을 촉구했다.문 의원은 저소득층 전세금 대출 보증 이자 지원, 자립 준비 청년 주거비 지원, 범죄 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교통약자를 위한 유니버

경기도의회 전석훈 의원, AI 유방암 무료검진 60억 사업, 특혜 의혹

[뉴스스텝] 전석훈 경기도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3)은 경기도가 추진 중인 AI 유방암 무료 검진 사업과 관련해, “취약계층 복지 예산은 삭감하면서, 단일 업체에 60억 원을 몰아주는 AI 사업은 일사천리로 밀어붙이고 있다”라며 강한 특혜 의혹을 제기했다.전 의원은 보건건강국 예산안 심사에서 담당 국장을 상대로 “예산 편성 전에 해당 업체를 만난 적이 있느냐”라고 단도직입적으로 질의했고, 국장이 “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