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찾아가는 TIMF 우리동네음악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4 19:00:45
  • -
  • +
  • 인쇄
죽림대우푸르지오1차아파트 주민과 함께
▲ 죽림대우푸르지오1차아파트 주민과 함께

[뉴스스텝] 통영시는 통영 시민의 일상으로 찾아가는 ‘TIMF 우리동네음악회’를 지난 23일 통영시 광도면 죽림 대우 푸르지오 1차 아파트에서 약 500여명의 지역주민의 열렬한 환호 속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음악회에는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에서 추진하는‘꿈의 향연’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꿈의 오케스트라 통영’이 메인이 되어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음악의 선율로 첫 무대를 장식했을 뿐 아니라 통영시립소년소녀합창단, 소프라노 김성경, 테너 조윤환, YSM앙상블 등이 참가해 무르 익어가는 봄의 향기를 지역주민이 다함께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음악회를 만들었다.

음악회를 찾은 지역주민은 “우리시 아이들로 구성된 꿈의 오케스트라에 대해 잘 알지 못했지만 우리 아파트에서 이렇게 멋진 공연을 하는 것을 보고 우리시가 유네스코 음악창의 도시라는 게 마음 한구석이 뭉클함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시민을 위한 작은 음악회가 자주 개최되길 희망 한다”고 말했다.

‘TIMF 우리동네음악회’는 통영시 민선 8기부터 시작한 통영국제음악재단 기획공연으로, 2022년부터 용남면, 광도면, 욕지면, 북신동, 무전동, 미수동, 봉평동에서 개최하여 시민들의 열렬한 환호를 받고 있다.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하는 음악회를 보다 자주 개최함으로써 시민과 더욱 소통하는 열린 시정을 펼칠 계획이다.

한편, 다음 음악회는 6월 12일 저녁 7시부터 무전동 북신해변공원(농구장)에서 순수음악, 대중가요 등 다양한 무대를 마련하여 지역주민 속으로 찾아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과학기술 존중하는 사회가 성장·발전의 기회 있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실용적인 사고,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라야 성장·발전의 기회가 있다는 생각인 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역사적으로 그렇지만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 또는 국가 과학기술에 투자하는 국가는 흥했다"라며

전주시청 배드민턴팀, 동호인 대상 재능기부 나서

[뉴스스텝] 전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배드민턴팀이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와 배드민턴 저변 확대를 위해 클럽 동호인을 대상으로 한 원포인트 레슨에 나섰다.전주시청 배드민턴팀은 12일 오후 7시 30분, 올클래스 배드민턴 체육관에서 올클래스 클럽 동호인 50명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전주시 배드민턴팀은 지난해 창단 이후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꾸준히 강화해왔으며, 올해만 총 7차례에 걸쳐 재능기부 활

광주시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스스로 만든 청소년 성장스토리, 다람즈와 전동킥보드게임방

[뉴스스텝] 함께여서 즐거운 청소년들의 마을활동플랫폼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시소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의 성장을 위해 매해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이란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스스로 조사·분석하고, 그 해결을 위해 기획·실행·평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봉사활동을 말한다. 시소센터에서는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청소년동아리 ‘다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