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2024 새기(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기업)의 만남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0 18:50:41
  • -
  • +
  • 인쇄
2024.11.13.(수) 15:00/호텔 수성(수성스퀘어 피오니홀)
▲ 대구시, 2024 새기(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기업)의 만남 행사 개최

[뉴스스텝] 대구광역시는 11월 13일 오후 3시 호텔 수성(수성스퀘어 피오니홀)에서 ‘2024 새기(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기업)의 만남’ 행사를 개최한다.

‘새기의 만남’ 행사는 경력단절예방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기업 간의 일자리 협력망 조성을 위해 2022년부터 개최하고 있다.

대구시가 주최하고 대구남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기업체 대표 및 유관기관장 등 150여 명이 참석할 예정으로 그간 여성일자리를 위해 노력한 유공자에 대한 시상, 특강, 기업체와 취·창업자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힐링 뮤직콘서트, 여성일자리협력 네트워킹 등으로 구성된다.

특별강연에는 대구소재 뷰티테크 업체인 (주)릴리커버 안선희 대표를 강사로 초청해 ‘글로벌 경쟁력강화를 위한 디지털혁신서비스’ 라는 주제로 맞춤형 화장품을 제조하기까지의 경영전략을 소개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모색한다.

또한, 대구시는 경력 단절된 여성 등의 취업지원을 위해 여성새로일하기센터(5개소/남부,달서,수성,신달서,대구)를 운영하여 직업상담, 구인·구직 관리, 직업교육훈련, 인턴십, 취업연계, 취업 후 사후관리 등 종합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저출생 극복을 위한 여성 고용 확대를 위해 지역특화 여성일자리사업인 ‘창업전주기 지원사업’, ‘찾아가는 취업지원 굿잡(Good-Job)버스(카페)’, ‘여성일자리박람회’ 등을 집중 운영해 취업을 원하는 여성들이 더 많은 취업 기회를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상시 지원하고 있다.

박윤희 대구광역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기업체와 일자리 기관이 상호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경력을 보유한 지역 여성들이 마음껏 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취·창업 지원 정책을 추진하겠으며, 기업에서는 지속적인 고용유지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회 예산군지회, 한가위 맞아 환경정화 봉사 실시

[뉴스스텝] 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회 예산군지회(지회장 신보선)는 민족 최대 명절 추석을 앞두고 예당호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지회 회원 6명이 참여해 예당호 주변에 방치된 생활쓰레기와 폐기물을 수거하며 깨끗한 수변환경 조성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신보선 지회장은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관광객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정성을 모았

세종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59개로 확대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가 최근 세종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선정위원회를 열고 2025년 하반기 새 답례품 공급업체를 확정했다고 24일 밝혔다.이날 위원회를 통해 3개 업체, 5개 답례품이 추가됨에 따라 세종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은 기존 54개 답례품에서 모두 59개로 늘었다.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답례품은 복숭아앙금절편, 세종복숭아샌드 세트(2종), 조치원농협 배와 샤인머스켓이다. 복숭아앙금절편과 세종복

시민 안전·편의부터 여가까지 빈틈없이 챙긴다…광명시, 추석 연휴 종합대책 수립

[뉴스스텝] 광명시는 추석 연휴 동안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오는 10월 3일부터 9일까지 7일간 ‘추석 연휴 종합대책’을 시행한다.시는 이 기간 총괄반, 재해·재난대책반, 교통대책반, 보건의료반, 청소대책반 등 11개 대응반에 230여 명의 인력을 투입해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박승원 광명시장은 “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편안하게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재난안전, 교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