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에 23회 양구군 양성평등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2 19:00:26
  • -
  • +
  • 인쇄
양구여고 학생 3명에게 장학금 전달 등
▲ 23일에 23회 양구군 양성평등대회 개최

[뉴스스텝] 양구군은 23일 청춘체육관에서 ‘2023 양구군 양성평등대회’를 개최한다.

양성평등대회는 여성들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하고 성별에 따른 차별과 편견 없이 모두가 평등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되는 행사다.

이날 행사는 서흥원 양구군수와 박귀남 양구군의회 의장, 김경미 양구군 여성단체협의회장 등 주요 기관·단체장과 양구군 여성단체협의회원, 일반 주민 등 7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다.

오전 10시 30분에 식전 공연이 진행되고, 11시 개회식에서는 김경미 양구군 여성단체협의회장의 개회 선언을 시작으로, 양성평등 헌장 낭독과 봉사 활동 경력 5년 이상이면서 여성복지 및 권익 신장에 기여한 여성복지 유공자 10명에 대한 포상이 진행된다.

이어서, 양구 여성단체협의회에서 양록장학금으로 500만원을 기탁하고, 양구여자고등학교 학생 3명에 1인당 3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하는 차세대 여성 장학금 전달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읍면별 듀엣 장기 자랑과 여성단체협의회 장기 자랑 등이 진행되며, 경품추첨도 열린다.

아울러, 행사장 내에서 1회용품 줄이기, 우리군 바로알기, 학대·폭력 없는 행복한 양구군 만들기 캠페인 등을 실시하고,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혈압과 혈당 등의 건강검사 지원과 치매 예방 홍보 활동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2023년 국립여성사전시관 순회전’의 일환으로 ‘역사 속 여성 인물’과 ‘여성 독립운동가’를 주제로 한 사진전도 전시될 예정이다.

서흥원 양구군수는 “이번 양성평등대회를 통해 여성과 남성 할 것 없이 양구군 주민 모두가 참여하는 화합과 문화적 소통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양성평등의식을 고취하고 일과 가정의 조화를 이루는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 체결

[뉴스스텝] 태백시는 지난 30일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국립공원공단(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과 함께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2026년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행사를 맞아 당골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당골광장 간 약 2km 구간에 대한 협동제설 체계를 구축했으며, 강설 시 신속한 제설을 목표로 추진됐다.협약에 따라 시 제설 구간 중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은 태

서울역사박물관, 2026년 주요 전시·사업 발표 “연결로 완성하는 서울의 매력, 도시·세계·세대를 잇다”

[뉴스스텝] 서울역사박물관(관장 최병구)은 2026년 사업계획을 발표하며, ‘연결’을 박물관 운영 전반의 핵심 키워드로 설정하고, 전시·교육·국제교류·보존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서울의 역사와 시민의 일상, 그리고 세계를 잇는 도시 역사 플랫폼으로 도약한다. 박물관은 △서울의 역사·문화 자산의 매력을 확산하고, △신규 분관 개관을 계기로 본관-분관을 잇는 도시 역사 네트워크를 본격 가동하며, △문화외교와

해양수산부, 우리나라 해양산업을 이끌어 나갈 핵심인재를 찾습니다

[뉴스스텝] 해양수산부는 우리나라의 해양산업을 이끌어나갈 핵심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2026년 첨단 해양모빌리티 인력양성 연수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2월 2일부터 3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최근 국제해사기구(IMO)를 중심으로 해양산업의 탈탄소화와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해운과 조선 등 해양모빌리티 분야가 미래 성장과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동시에 창출할 수 있는 핵심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