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2023년 청소년참여위원회 발대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09 18:50:27
  • -
  • +
  • 인쇄
청소년이 제안한 의견을 청소년 관련 정책에 반영
▲ 속초시, 2023년 청소년참여위원회 발대식 개최

[뉴스스텝] 속초시가 4월 8일 14시 속초시청소년문화의집 대강당에서 2023년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을 위촉하고 발대식을 개최했다.

속초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관련 정책의 수립과 시행 과정에서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참여하여 정책의 실효성 제고 및 청소년의 권익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설치됐다.

위원회는 지난 2~3월에 진행된 공개모집을 통하여 지역 청소년 16명으로 구성됐으며, 이번 행사는 위촉장 수여와 함께 2022년도 청소년참여위원회 주요 활동 공유 및 시장과 함께하는 질의응답 시간 등으로 진행됐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매달 정기 회의를 통한 청소년정책 건의사항 발의 및 정책제안 등을 시작으로 지역사회 내 청소년 권리ž인권 현황 모니터링, 타 지역 간 청소년정책 교류, 청소년 관련 정책 토론회 등을 통해청소년 권익을 위해 활동하게 된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제안한 다양한 의견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며, “우리의 미래인 ‘청소년이 살기 좋은 도시 속초’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양군, 막바지 농사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당부

[뉴스스텝] 함양군보건소는 가을철 농사 마무리와 야외 활동이 활발해지는 11월과 12월에 진드기 매개 감염병이 많이 발생한다며 주민들에게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농사철이 마무리되는 시점에는 농작물 수확과 야외 작업 등이 많아 외출할 때마다 진드기 물림 위험에 노출될 수 있다. 이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주요 감염병은 쯔쯔가무시증과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이다. 쯔쯔가무시증은 털진드기 유충에 물려 감염되며,

거창부군수, 의료복지타운·화장시설 건설현장 점검

[뉴스스텝] 거창군에서는 지난 11일 김현미 거창부군수가 거창의료복지타운 조성사업과 거창화장시설 ‘천상공원’ 건립 현장을 찾아 현재 공정 추진사항과 안전조치 이행사항 등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번 현장점검은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대형사업장의 안전사고 예방과 완벽한 시공을위해 추진됐으며, 시공사와 감리단 관계자로부터 공정 진행사항과 안전관리 계획을 보고 받고 시설물 현장 확인과 안전 위험 요소 점검하는 순으로

‘전북형 늘봄학교’ 우수성 다시 한번 빛났다

[뉴스스텝] ‘전북형 늘봄학교’의 우수성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한 ‘2025년 늘봄·방과후학교 우수사례 선정’에서 학교 부문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학교 부문 대상에는 순창초등학교, 우수상에는 고창남초가 각각 선정됐다. 순창초는 ‘온학교·온마을 연계 맞춤형 통합 늘봄 운영’을 통해 학교·지역·가정이 협력하는 통합 운영 체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