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7회 칸영화제 여우주연상 및 심사위원상 2관왕 '에밀리아 페레즈', 부산국제영화제 통해 국내 첫 선!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9 18:55:25
  • -
  • +
  • 인쇄
▲ (위) 칸영화제에서 심사위원상을 수상한 자크 오디아르 감독(우)과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배우 카를라 소피아 가스콘(좌) [출처: ©LOIC VENANCE / AFP]

[뉴스스텝] 제77회 칸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과 심사위원상 2관왕을 차지한 자크 오디아르 감독의 뮤지컬 영화 '에밀리아 페레즈'가 제49회 토론토국제영화제에서 2등상에 해당하는 관객상-퍼스트 러너 업에 올랐다.

벌써부터 아카데미 주요 후보작으로 언급되고 있는 올해의 영화 '에밀리아 페레즈'는 다가오는 부산국제영화제에서 국내에 처음으로 공개된다.

멕시코 마약 카르텔의 수장이 아무도 모르게 여자로 다시 태어나 인생 2막을 시작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뮤지컬 영화 '에밀리아 페레즈'는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 감독 자크 오디아르의 컴백작으로, 올해 칸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 통상 한 영화에 한 개의 상만 수여하는 칸영화제에서 이례적으로 심사위원상과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며 2관왕의 영광을 안았다.

또한 영화에 출연한 네 명의 여배우, 조 샐다나, 셀레나 고메즈, 카를라 소피아 가스콘, 아드리아나 파스가 공동으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고 카를라 소피아 가스콘이 칸영화제 연기상을 수상한 최초의 트랜스젠더 배우로 기록되는 등 영화제 내내 화제의 중심에 섰다.

칸영화제에 이어 북미 지역 최대의 영화제이자 아카데미 시즌을 앞두고 열리는 토론토국제영화제에 초청된 '에밀리아 페레즈'는 전체 2등상에 해당하는 관객상-퍼스트 러너 업을 수상하며 아카데미 후보 지명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아카데미 국제장편영화상의 프랑스 후보작으로 선정된 '에밀리아 페레즈'는 버라이어티, 인디와이어, 헐리우드 리포터 등 주요 영화 매체들로부터 작품상과 감독상, 각본상, 여우주연상, 여우조연상, 국제장편영화상 등 주요 부문의 후보로 오를 것이란 예측을 받고 있다.

칸에 이어 아카데미까지 화제를 이어갈 올해의 영화 '에밀리아 페레즈'는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에 공식 초청되어 국내 관객들과 첫 만남을 갖는다.

10월 5일(토) 20:30 영화의 전당 중극장, 10월 6일(일) 16:00 CGV센텀시티 6관, 10월 9일(수) 20:30 롯데시네마 센텀시티 2관에서 상영되며 일반 예매가 시작되자마자 총 3회차의 상영이 순식간에 매진을 기록해 관객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케 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과기정통부, 최고 수준 소프트웨어 역량의 실시간 승부! '제25회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

[뉴스스텝]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주관하는 '제25회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가 지난 11월 22일 부산광역시 벡스코에서 개최됐다. 2001년에 시작되어 올해 25회째를 맞는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는 대학생들이 소프트웨어 기반 문제해결 및 알고리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대회이다. 올해 예선 대회에는 50개 대학 29

제1회 경남도지사배 전국 낚시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23일 거제시 지세포항을 기점으로 장승포항, 지심도, 해금강 인근 해상에서 경남도 지원·한국낚시어선협회 경남지부 주관 ‘제1회 경남도지사배 전국 낚시대회’를 개최했다.‘경남도 2030 낚시산업 활성화·어선안전 방안’의 일환으로 안전한 낚시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 전국 낚시인 400여 명과 낚시어선 20여 척이 참가했다. 참자가들은 지정된 해역에서 낚아 올린 문어의 총합

경남도, 도-시군 청년네트워크, 함양 청년마을 현장견학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도-시군 청년네트워크 회원 60여 명이 지난 22일 함양 청년마을을 견학하고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참가자들은 함양군에 위치한 청년마을 ‘고마워, 할매’ 조성 배경과 운영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마을 내 체험·공유 공간, 주거 시설 등을 직접 둘러보며 청년들이 지역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살펴봤다.함양 청년마을 ‘고마워, 할매’는 시골에서 할머니가 차려준 밥상을 먹으며 휴식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