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영신교회 청년봉사단, 취약계층 청소봉사 활동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12 19:00:18
  • -
  • +
  • 인쇄
▲ 태백시 영신교회 청년봉사단, 취약계층 청소봉사 활동 실시

[뉴스스텝] 서울 양천구 목동 소재 영신교회 청년부 봉사단은 2022년 여름수련회 기간 중 12일 장성동 거주 취약계층 가구를 대상으로 청소봉사 활동을 전개했다.

대상 가구는 오랜기간 집안 내부를 청소하지 않은 상태로 생활쓰레기와 함께 생활하고 있어 개인위생 및 질병에 노출되기 쉬운 상황에 놓여 있었다.

이번 봉사활동은 영신교회 청년봉사단 13명이 참여한 가운데 포대자루 110개의 쓰레기를 배출했으며, 집안에 쌓인 쓰레기와 생활용품을 말끔히 정리해 쾌적한 생활공간을 선물했다.

또한 지역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생필품(치약, 칫솔, 트리오 등) 12세트도 함께 후원했다.

강점희 장성동장은 “찜통더위에 비지땀을 흘리며 집안 청소를 해주신 영신교회 봉사단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이번 집 청소를 기회로 대상자가 마음을 열고 일상생활을 회복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영신교회 봉사단 김경훈 회장은 “생활에 많은 불편을 겪으셨던 어르신 집안을 깨끗하게 청소해 드리며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봉사자 모두가 행복해했다”라며 “앞으로도 봉사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구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감사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뉴스스텝] 대구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는 11월 18일, 대구시 감사위원회에 대해 실시한 행정사무감사에서 감사위원회의 독립성 강화를 촉구하며, 해마다 반복 지적되는 일상감사의 동일 유형 문제점에 대한 개선점 미비, 사전컨설팅감사 반려율 급증, 전임 시장 측근 채용 논란에도 자체 감사 미착수 등 제도 운용상의 취약점을 지적하며 감사의 실효성과 책임성 강화를 요구했다.윤영애 위원장(남구2)은 살피소 제보 건수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국민의 선택, 세종 국가상징구역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국회 세종의사당, 대통령 세종집무실, 시민공간 등이 입지하는 국가상징구역에 대한 마스터플랜(도시설계) 당선작 선정과정에서 국민이 직접 선택하는 ‘국민참여투표’를 11월 22일부터 28일까지 7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국민참여투표는 국민참여와 소통의 가치를 도시설계에 반영하기 위한 절차로서, 국민의 눈높이에서 다수가 공감하고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공모 작품을 선정하기 위해

영천시, 공무원 정책연구모임 ‘톡톡 영천’ 연구결과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영천시는 18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정책연구모임 ‘2025년 톡톡(Talk Talk) 영천’의 최종 연구결과 보고회를 개최했다.톡톡 영천은 영천시 내 다양한 부서와 직급으로 구성된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구성한 정책연구모임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국정과제와 연계한 신규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올해 7월 출범했다. 6개 팀 구성원들은 자율적인 모임을 운영하며 관광, 미래산업, 랜드마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